유통/생활 총 13,212건의 기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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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사내 아이디어로 건강음료 브랜드 출범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사내벤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을 공개하고, 지난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건강음료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하승철 하동군수, 김종철 (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장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하동산 고품질 말차 우선 공급 ▲건강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공동 마케팅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의 유통·상품 기획 역량과 하동군의 원료 경쟁력이 결합되
유정인 기자11-26 05:30 -
‘나는제주다’ 12월 15일 그랜드 오픈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제주도의 신선한 로컬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온라인 직거래 오픈마켓 ‘나는제주다’가 오는 12월 15일 공식 출범한다.나는제주다(대표 김석찬)는 ‘제주를 이롭게’라는 상생가치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 제주산 특산품 직거래 플랫폼을 오픈하며 제주 생산자와 전국 소비자를 직접 연결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플랫폼은 농가·어가·제주 청년 농부·로컬 브랜드 등의 생산자가 직접 참여해 산지 직송으로 공급함으로써 신선도를 높이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B2B+B2C 통합 모델…과일
이해나 기자11-25 15:59 -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롯데자일리톨은 국내 껌 시장에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인증을 받아 지속적인 신뢰를 얻고 있으며 우리나라 자일리톨껌 시장의 85% 이상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2000년 선보인 이래 25년동안 지금까지 거듭 품질을 개선하며 뛰어난 맛으로 매년 약 75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거두며 국민껌으로 자리를 굳혔다. 출시 이래 2024년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약 2조 4,400억원에 이를 것
유정인 기자11-25 13:51 -
[신제품출시] 식음료·외식업계, 연말 앞두고 신제품 공세…“간편식부터 프리미엄 디저트까지”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연말 소비심리가 살아나는 11월, 식품·유통·외식업계가 신제품 출시를 잇달아 발표하며 ‘맛의 끝판왕’ 경쟁에 돌입했다. 간편성과 건강함을 앞세운 즉석식품부터 정통 레시피를 적용한 한식 라면, 그리고 겨울 감성을 강조한 시즌 디저트까지 고객의 입맛과 트렌드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 돋보인다.특히 국내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과 MZ세대까지 주요 타깃층으로 삼으며, ‘편의성’과 ‘경험형 소비’가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끓는 물만 부으면 3분 완성”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진국’ 컵국밥 3종 출시롯데웰
유정인 기자11-25 01:06 -
버거킹, 취향 넘어 공감으로… ‘Have It Your Way’ 캠페인 돌풍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버거킹이 개인의 취향을 넘어 소비자와의 공감 경험을 확장하는 ‘Have It Your Way’ 캠페인을 통해 색다른 메뉴 전략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e-스포츠 스타부터 수학 강사까지 다양한 인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메뉴화하면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지난 10월 글로벌 e-스포츠팀 젠지(Gen.G)와 협업해 출시한 ‘펜타치즈와퍼’는 출시 2시간 만에 조기 품절, 오픈 전부터 매장 앞 대기줄이 생기는 등 팬덤을 중심으로 열기를 증명했다. 평소 '콰트로치즈와퍼'를 즐겨 먹는 ‘
유정인 기자11-25 00:17 -
스타벅스 코리아, 제22대 커피 앰배서더 탄생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21일 서울 강남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2026 커피 앰배서더 컵’을 통해 제22대 커피 앰배서더로 삼성동점의 김도형 커피전문가를 최종 선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타벅스 파트너 대상 연중 최대 규모의 커피 세미나 ‘별다방 엑스포’도 함께 진행되며, 약 400명의 파트너가 참여해 커피 경험과 전문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스타벅스는 매년 국내외에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갖춘 바리스타 1인을 선발하는 커피 앰배서더 컵 대회를 통해 스타벅스의 커피 문화와 전문
이해나 기자11-24 13:26 -
파리크라상, 물적 분할 결정…경영 효율화 및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물적 분할을 결정,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안내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분할은 지분 구조상 지주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파리크라상의 기능을 사업 부문과 투자·관리 부문으로 분리해 전문성과 신속성을 갖춘 경영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조치다.회사 측은 올해 안에 물적 분할에 대한 최종 승인 절차를 위한 주주총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동시에 100% 자회사인 SPC㈜와의 합병 절차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SPC㈜는 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에 대해
코리아포스트11-24 12:12 -
매일유업, 식품안전문화 강화로 소비자 신뢰 높인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매일유업이 식품안전문화 강화를 위한 선도적 활동을 소개하며 소비자 신뢰 제고에 나섰다. 회사는 지난 20일 제주도 해비치 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제40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식품안전문화(Food Safety Culture) 세션을 주관하고 품질안전문화 사례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세션은 ‘규제 충족을 넘어, 미래의 식품안전문화를 설계하다(Beyond Compliance: Shaping the Future of Food Safety Culture)’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매일유업 조상우
유정인 기자11-23 21:32 -
정관장, 연말 건강 응원 프로모션 진행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관장이 한 해를 건강하게 마무리하자는 취지로 오는 12월 7일까지 연말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브리타임’, ‘홍삼정’과 함께 시니어 건강 브랜드 ‘장수율’, 여성 건강 제품 ‘화애락’,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동시에 돕는 ‘GLPro 더블컷(21병)’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포인트 적립 혜택도 추가된다.정관장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
유정인 기자11-21 06:48 -
[유통 갈등] 교촌치킨 점주들, 본사 상대 손배소…“닭 공급 줄여 매출 피해”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교촌치킨 일부 가맹점주들이 본사인 교촌에프앤비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점주들은 본사가 의도적으로 닭고기 공급량을 제한해 매출 손실이 발생했다며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다.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가맹점주 A씨 등 4명은 전날 법원에 소장을 제출했다. 소장에서 이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발주량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닭고기만 공급받았다고 주장했다.■ “허니콤보·레드콤보 못 팔았다…외부 구매도 금지”점주들은 교촌치킨의 인기 메뉴인 ‘허니콤보’ ‘레드콤보’ 를 정상적으로 판매할 수 없어 매
유정인 기자11-19 15:48 -
[현장리포트] “맛과 기술로 세계를 잇는다”… 투다리, 글로벌 종합외식기업 도약 선언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글로벌 종합외식기업 투다리가 19일 충남 서산에 위치한 식품공장(㈜그린식품)에서 개최한 공장 팸투어 및 비즈니스 비전 발표’를 성황리에 마쳤다. 현장에는 주요 임직원과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생산 과정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고 향후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이번 행사에서 투다리는 “맛과 기술로 세계를 잇다”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며, 오프라인 외식 운영을 넘어 메뉴 개발–생산–유통까지 통합하는 글로벌 종합외식·식품기업으로의 전환을 공식화했다.투다리 서산공장 박재필 상무는 환영사에서 “국민 외식 브랜드로
김정미 기자11-19 15:26 -
[신제품출시] 2025 겨울 신제품 대전…간편식·디저트·프리미엄 식품 대거 출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2025년 겨울을 맞아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이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시즌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부터 크리스마스 한정 디저트, 프리미엄 원료 활용 식품까지 다양성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SPC삼립, “정통 멕시칸 감성 담은 타코샐러드”SPC삼립의 웰니스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멕시칸 타코 콘셉트의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칠리포크’는 매콤한 칠리소스와 훈제목살을, ‘풀드치킨’은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짭짤한 소스를 사용했다.SPC삼립 관계자는 “여러
유정인 기자11-19 14:15 -
연말 미식 트렌드, 겨울 메뉴 ‘대전’…외식업계가 준비한 따뜻한 한 상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외식업계가 겨울 신메뉴 출시 경쟁에 돌입했다. 가족·연인 중심의 외식부터 혼술·혼밥, MZ세대 취향의 캐릭터 협업까지, 각 브랜드가 ‘특별한 연말 경험’에 초점을 맞춘 테마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잡기에 나섰다.■ 빕스, 스테이크·해산물 어우러진 ‘윈터 파티’…고성 가리비 활용 메뉴 눈길CJ푸드빌의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는 겨울 시즌 테마 ‘빕스 윈터 파티’를 공개, 특별한 연말 만찬 분위기를 강조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버팔로 프라이드 포크’, 적채 글레이즈와 크랜베리로 풍미를 살린 ‘윈
유정인 기자11-19 06:15 -
정관장, ‘2025 UN청소년환경총회’ 공식 후원…플라스틱 절감 실천 동참
정관장은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공동 주최한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약 5천만원 상당의 ‘홍삼정’ 제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UN청소년환경총회는 11월 15~16일 성남시에서 열렸으며, 국내 유일의 청소년 환경정책 논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식 의제는 ‘기후위기와 플라스틱 오염 종식’으로, 참가 청소년들은 모의 유엔 방식으로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실천적 대안을 도출했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환경부와 외교부 장관상이 수여
이해나 기자11-17 07:53 -
롯데칠성, ‘2025 K-SUUL AWARD’ 심사 참여… K-주류 세계화 전면에
롯데칠성음료가 국세청이 주관하는 ‘2025 K-SUUL AWARD’의 공식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한국 주류의 세계화를 위한 핵심 민간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주류 대기업 가운데 대표적인 수출 전문 기업으로서, 이번 심사 참여는 중소 주류 업체의 해외 진출을 돕고 주류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다.‘K-SUUL AWARD’는 독창성과 성장 잠재력을 지닌 국내 중소 주류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기 위한 국가적 프로젝트다. 국세청은 국내 주류 산업의 체질을 강화하고 수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유정인 기자11-16 15:13 -
넷마블, ‘지스타 2025’ 첫 주말도 열기 폭발… 신작 5종 체험행렬·방준혁 의장 현장 방문
넷마블이 ‘지스타 2025’에 출품한 신작 5종이 개막 첫날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장의 열기를 이끌고 있다. 넷마블은 14일, 신작을 직접 체험하려는 관람객들이 몰리며 부스 전역이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13일 개막 직후부터 넷마블 부스에는 70~90분의 대기열이 형성됐으며, 이틀째인 14일에도 열기가 이어졌다. 이번에 공개된 출품작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이블베인 ▲SOL: enchant 등 총 5종이다.‘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그래픽
이해나 기자11-15 10:44 -
롯데칠성음료, ‘2025 K-SUUL AWARD’ 심사위원 참여
롯데칠성음료가 국세청이 주관하는 ‘2025 K-SUUL AWARD’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국내 중소 주류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선다.‘2025 K-SUUL AWARD’는 독창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 주류를 발굴해 해외 시장에 진출시키고, 동시에 주류 무역수지 적자 개선을 목적으로 기획된 행사다.롯데칠성음료는 주류 대기업 및 대형 유통사와 함께 수출 실무자로 구성된 기업심사단의 일원으로 참여해 국세청 내부 심사단과 함께 출품작의 서류 심사를 진행했다.올해 심사에는 지난 9월 접수된 국내 중소기업 175곳의 36
유정인 기자11-14 17:00 -
‘미리 Merry Christmas!’— 유통·식음료업계가 선사하는 2025 연말 감성 대전
2025년의 마지막 달을 앞두고, 유통·식음료업계가 일제히 ‘크리스마스 모드’로 전환했다.맥주, 커피, 호텔, 베이커리, 카페, 쇼핑몰 등 각 업계 대표 브랜드들이 ‘따뜻함·감성·공유’를 키워드로 한 크리스마스 에디션과 시즌 캠페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연말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Happy Christmas with TERRA’‘청정라거 테라’가 산타 복장으로 변신했다.하이트진로는 13일부터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고, 전국 유흥·가정 채널을 통해 연말 캠페인을 전개한다.눈 내리는 풍경과 맥주잔
유정인 기자11-13 21:59 -
한정판 아이코스, 출시 일주일 만에 전량 완판
한국필립모리스가 이탈리아 디자인 브랜드 셀레티(SELETTI)와 협업한 아이코스 일루마 i 한정판 ‘셀레티 에디션(IQOS ILUMA i × SELETTI Limited Edition)’이 출시 일주일 만에 전량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셀레티 에디션은 10월 28일부터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 판매가 시작됐으며, 30일부터는 아이코스 닷컴과 전국 직영 매장에서 공식 출시됐다. 특히 프라임 모델은 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셀레티 에디션은 블랙과 골드
이해나 기자11-12 16:05 -
겨울 시즌 맞아 신제품·프로모션으로 소비자 공략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국내 주요 기업들이 신제품 출시, 한정판 이벤트, 팝업스토어 운영, 시즌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명품 리빙과 패션 업계는 프리미엄 겨울 아이템을 중심으로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포르투갈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부렐 팩토리(Burel Factory)’ 팝업스토어를 서울 명품관에서 운영하며, 메리노 울 100% 양모 담요와 쿠션, 패브릭 소품 등을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패턴과 색감으로 거실이나 침실 인테리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가격대는 10만 원대부터
이해나 기자11-12 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