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은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공동 주최한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약 5천만원 상당의 ‘홍삼정’ 제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UN청소년환경총회는 11월 15~16일 성남시에서 열렸으며, 국내 유일의 청소년 환경정책 논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식 의제는 ‘기후위기와 플라스틱 오염 종식’으로, 참가 청소년들은 모의 유엔 방식으로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실천적 대안을 도출했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환경부와 외교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정관장은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공동 주최한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약 5천만원 상당의 ‘홍삼정’ 제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 (사진=정관장제공)
정관장은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공동 주최한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약 5천만원 상당의 ‘홍삼정’ 제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 (사진=정관장제공)

정관장은 청년 의장단과 청소년 대표단에게 제공되는 웰컴키트에 ‘홍삼정 에디션’ 및 ‘홍삼정 마일드스틱’을 지원하며 총회 활동을 적극 후원했다. 또한 기부금을 함께 전달해 기후위기와 플라스틱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모인 청소년 대표들의 논의 활동을 응원했다.

정관장의 대표 제품 ‘홍삼정’은 면역력 증진, 혈액 흐름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계약재배 방식과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하는 고품질 생산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환경 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정관장은 11월부터 ‘홍삼정’ 및 홍삼농축액 제품류, 천녹정 제품류 구매 시 제품 내 스푼 동봉을 중단했다. 기존 7종이었던 플라스틱 스푼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단일 스푼으로 전면 통합되며, 일부 판매 채널에서는 멤버스 회원에게 신규 스푼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새 스푼은 홍삼 농축액의 점성에 맞춰 1g에서 5g까지 계량 가능한 구조로 제작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별도 구매도 네이버 정관장 브랜드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정관장 관계자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총회를 후원하게 되어 뜻깊다”며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해 ‘홍삼정’ 스푼을 스테인리스로 전환하고 제품 동봉도 중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으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황진단’ 등 대표 제품을 비롯해 혈당 조절 제품 ‘GLPro’, 남성 건강 제품 ‘RXGIN’, ‘기다림 침향’ 등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젊은 층을 겨냥한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아미노 활기력샷’도 맛과 제형 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