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외교사절단 '2016 예천 세계곤충엑스포' 참석
상태바
주한 외교사절단 '2016 예천 세계곤충엑스포' 참석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6.08.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최윤석 기자] 도미니카등 주한 외교사절단은 지난달 30일 개막한  ‘2016 예천 곤충 엑스포’에 참석했다.

▲ 황교안 국무총리, 이동필 농림축사식품부 장관, 김관용 경북도지사, 주한 도미니카 대사 등 예천 세계 곤충 엑스포 개막을 축하 한다.

경북 예천에서 개최된  2016 예천 세계 곤충 엑스포는 총 56종 23만 여 마리의 다양한 곤충을 활용한 다채로운 전시, 체험 및 다양한 관련 다양한 산업 등 을 소개한다.
엑스포 주행사장인 공설운동장에는 곤충주제관을 비롯하여 곤충놀이관, 곤충산업관, 파브르의 정원, 생명산업대전관 등이 준비되어 있다.
주제관은 곤충 생태·문화뿐 아니라 곤충 산업의 여러 가치를 소개하고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 다양한 곤충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곤충주제관

놀이관에는 곤충 스케치, 모형 종이접기, 누에 탐험 등 어린이들이 곤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다.
곤충생태원은 곤충생태체험관, 나비관찰원, 동굴곤충나라, 곤충정원, 수변생태원 등 10여 개의 전시관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 볼거리를 제공한다.   ‘2016 예천 곤충 엑스포’는  오는  15일 까지 진행된다.
한편  주한 대사들로 구성된 외교사절단은 도미니카 주한대사 등 18개국이 참석해  ‘2016 예천 곤충 엑스포’를 빛내주었다.

 
 
 
   
▲ 지난 30일 곤충 엑스포 공설운동장에서 주한 외교사절단의 환영식이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