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스트 황인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8일부터 고객들의 행사 및 쇼핑정보 문의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콜센터'(☎1588-1234)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설된 통합 콜센터는 다양한 정보를 갖춘 콜센터 직원들이 직접 행사와 매장 안내 등 쇼핑정보를 곧바로 제공한다.
기존 콜센터는 고객과 담당 부서와의 전화 교환 업무를 주로 담당했다. 담당 부서와 담당자로 2∼3번 전화 연결이 이어지면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연결이 안 되면 처음부터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통합 콜센터 출범으로 앞으로는 숙련된 상담원을 통해 고객의 문의가 즉시 해결될 수 있고, 현장 직원들도 바쁜 업무 중에 문의전화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콜센터 상담 인원은 기존보다 30% 이상 늘었으며, 신세계 직원들로 구성된 고객지원팀도 신설했다.
이와 별도로 VIP 전용 콜센터를 구성해 VIP의 개인정보 수정 및 삭제, VIP 서비스 안내 등 VIP를 대상으로 한 쇼핑 편의도 높였다.
신세계는 올해 초 통합 콜센터 구성을 위해 태스크포스(TF) 조직을 만들고 콜센터 직원들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는 통합 검색 시스템을 구축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지원본부장(부사장)은 "올해 신세계백화점이 5개 점포의 개점·증축을 통해 외형 확대를 이루는 만큼 하반기에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한 단계 더 수준 높은 백화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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