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특집] 백화점...5만원이하 대폭 늘려
상태바
[추석선물특집] 백화점...5만원이하 대폭 늘려
  • 박영호, 김민철기자
  • 승인 2016.09.0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세계 떡방’ ‘SSG장방’, ‘우리 술방’, 모음( 사진왼쪽부터)

[코리아포스트 박영호, 김민철기자]  [롯데백화점]은 올해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린 가운데 프리미엄과 실속형 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양극화 트렌드'를 반영해 10만원 이하 제품의 물량을 지난해보다 25%, 5만원 이하 제품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경우 한우·청과 등 상품군별로 최고급 상품인 `프레스티지 L' 선물세트의 물량을 15% 이상 늘린 5만세트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우리 전통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장인, 명인들과 함께 한국 전통을 담아낸 ‘SSG장방’, ‘우리 술방’, `신세계 떡방’ 모음을 각각 선보인다.

`우리 술방’은 우리 땅에서 자란 쌀과 물, 누룩을 사용해 전통 제조 방식으로 빚고 자연으로 숙성시킨 전통주를 선보인다. 특히 `술방 리큐르 홍주 유자 세트’는 진도 쌀로 증류한 소주에 지초를 첨가한 매혹적인 진도 홍주와 고흥산 유자를 이용하여 3년간 정성껏 숙성시킨 한비 유자주로 구성한 고급 리큐르 세트이다.

`SSG장방’은 한국적인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우리 먹거리로 주는 사람의 안목을 나타내기에 제격이다. `SSG 천연 양념 세트’부터 `구관모 식초 세트’, `SSG 유기 전통장 3종 세트’까지 다양한 세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유해 첨가물이 전혀 없어 누구에게 선물해도 안심할 수 있다.

가장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매일 빚어 만드는 `新世界(신세계) 떡방’은 무형문화재 38호 궁중음식 전수자인 이수자, 박경미 선생의 솜씨를 담은 브랜드이다. 동병상련 목기 2단세트’부터 `동병상련 찹쌀떡 세트’까지 총 6가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백화점]은 추석을 앞두고 전국 15개 점포에서  9월  13일까지 상품권 패키지를 판매한다.해당 기간 동안 상품권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에 신사임당(3종 중 택 1) 포장지를 증정하고, 2백만원에서 3천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구매금액대별 0.5%∼3% 상품권 또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전화로 100만원 이상의 상품권 구매 시에 2시간 이내 배송하는 `2 아워 익스프레스(2 Hour Eexpress)' 서비스도 시행한다.

[AK플라자]는 불황형 소비와 김영란법 시행 등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5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군 물량을 늘렸다.

20∼30대 여성층을 위한 다이어트 건강 음료 `천년미인 마이위시' 세트는 2만5천원, 국내산 유기농 `천연담아 천연조미료세트'는 3만2천원, 장인이 직접 뽑아낸 `은성 수연 소면 세트'는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독 상품 가운데는 양평군 개군면의 해평 윤씨 3대 전통방식으로 만든 개군한우(2.7kg)와 수제육포(300g) 세트가 30만원대에, 거제 8품(品)으로 꼽히는 거제도 해풍건조 건대구 세트가 5만원에 나온다.< 지면 8월 31일자  10P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