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리용호 외무상, 유엔 총회 참석위해 베이징 도착
상태바
北 리용호 외무상, 유엔 총회 참석위해 베이징 도착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6.09.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박병욱 기자] 교도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리용호 외무상이 12일 평양에서 출발해 고려항공편으로 베이징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유엔 총회참석 등을 위한 경유 방문으로 베이징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교도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리용호 외무상은 이날 평양에서 출발해 고려항공편으로 베이징에 도착했다.

리 외무상은 베네수엘라에서 개최되는 비동맹운동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AP통신이 보도했다.
리 외무상의 유엔총회 참석은 지난 5월 취임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전임 리수용 외무상은 2014년과 2015년에 두 차례 참석한 바 있다.

▲ 사진=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유엔 총회참석 등을 위한 경유 방문으로 12일 중국 베이징(北京)에 도착했다. 사진은 리 외무상이 자동차를 이용해 현지 북한대사관으로 들어가는 장면.(연합뉴스 제공)

리 외무상이 베이징에 머물면서 중국 측 고위급과 접촉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북한은 지난 9일 5차 핵실험 이후 국제사회의 비난에 직면해있으며 리 외무상의 유엔 방문은 이런 비난에 대한 북한 측 주장을 관철하고 유엔 안보리 제재 등 비난수위를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

유엔 안보리는 올 초 4차 핵실험에 따른 제재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강도 높은 추가제재를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