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째 주 시작하는 대기업 신입공채는?
상태바
11월 첫째 주 시작하는 대기업 신입공채는?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6.11.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영목 기자] 11월 첫째 주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태평양물산 등이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11월 첫째 주 신입공채를 시작하는 대기업, 공기업 신입 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롯데그룹에서 SPEC태클 오디션과 동계인턴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롯데그룹은 11월 1일부터 14일 18시까지 SPEC태클 오디션, 동계인턴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SPEC태클 오디션의 경우 식품 부문, 유통 부문 등 4개 부문 15개사에서 총 110명의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L-TAB(인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을 거쳐 합격하게 된다.

동계인턴사원 채용 부문의 경우 식품 부문, 서비스 부문 등 5개 부문 20개사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동계인턴사원 채용의 경우 서류전형, L-TAB/면접전형, 인턴십을 거쳐 인턴우수자를 최종 선발한다. SPEC태클 오디션과 동계인턴사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잡코리아 롯데그룹 합격자소서 페이지에는 롯데칠성음료, 롯데정보통신, 롯데주류, 롯데제과 등 롯데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최신 합격 자기소개서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서류 제출 전 반드시 지난 서류 합격자들의 자소서를 확인하길 권장한다.

이베이코리아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는 11월 13일까지 23시까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Software Engineer 신입사원이다. 지원자들은 필기전형 후 1차,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이베이코리아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입사지원은 11월 13일 23시까지 이베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는 2016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자소서에서 ‘지원 직무를 위해 준비된 본인 만의 경험, 경력’, ‘업무 아이디어’ 등 지원자의 구체적인 업무능력을 파악할 문항들을 물었다. 2016년 상반기 이베이코리아 영업관리, 지원 직무 서류 합격자는 경험과 경력을 묻는 질문에 다양한 서비스 업무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과 소통 능력을 강조해 합격할 수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 사진=11월 첫째 주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태평양물산 등이 신입직원을 채용한다.(잡코리아 제공)

태평양물산은 11월 15일까지 의류영업, 경영관리 부문 신입 인턴을 채용 한다.

모집부문은 의류영업(Woven/Knit), 경영관리 부문 신입 인턴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1차면접(실무/PT/토론면접), 2차면접(임원면접), 신체검사 과정을 거쳐 인턴으로 근무하게 되며 2개월간의 인턴 근무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합격하게 된다. 태평양물산은 11월 9일 태평양물산 본사에서 신입인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태평양물산 채용설명회 참가 신청은 선착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은 11월 15일까지 태평양물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태평양물산은 작년 하반기 무역, 해외영업 직무 인턴사원 자기소개서 항목 중 ‘영문 자기소개서를 자유 양식으로 작성하라’는 문항이 있었다. 2015년 무역, 해외영업 직무 인턴사원 서류전형 합격자는 자유형식 영문 자기소개서에서 비즈니스 영어를 꾸준히 공부한 점과 자신의 강점을 어필해 합격할 수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NCS기반 채용형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사업관리 부문 채용형 청년인턴이다. 지원자들은 NCS기반 서류 전형, 직업기초능력 검사, 역량 면접, 최종 면접 과정을 거쳐 청년인턴으로 선발된다. 인턴 선발 후 2016년 12월부터 약 5개월 간 인턴 근무를 수행하게 되며, 근무 종료 후 근무평가 결과에 따라 70% 정도의 인원이 최종 채용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2016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 ‘직무수행 시 차별화된 경쟁력’을 물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2016 상반기 신입사원 서류전형 합격자는 해당 질문에 업무 관련 전공 공부와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한 점을 강조해 합격할 수 있었다.

잡코리아는 취업 선배들의 스펙과 합격 자기소개서를 확인할 수 있는 ‘합격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제공해 하반기 공채 지원자들을 적극 지원한다. 취업준비생들은 ‘합격 자기소개서’ 서비스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업을 검색해 합격 스펙과 최신 합격 자기소개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