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독일 등 유럽 냉동식품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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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독일 등 유럽 냉동식품시장 진출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6.11.09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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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현지에 생산체제 구축

[코리아포스트 황인찬 기자]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통합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프리미엄급 냉동 한식반찬을 앞세워 유럽 냉동식품 시장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독일 현지에 생산체제를 구축한 CJ제일제당은 유럽 내 에스닉 푸드(Ethnic Food, 각국 전통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 증가로 꾸준히 늘고 있는 아시안 식품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에서다.

특히 냉동식품 시장 규모가 10조원 이상인 독일을 비롯해 영국(5조원대), 프랑스(4조원대), 이탈리아(4조원대), 스페인(2조원대), 네덜란드(1조원대) 등 냉동식품 소비가 많은 6개 국가를 대상으로 판매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유럽 주요 6개국 냉동식품 시장 규모는 약 30조원으로 CJ제일제당은 맛과 편의성을 갖추면서도 한식을 대표하는 ‘비비고 도톰떡갈비’와 ‘비비고 도통동그랑땡’ 등 한식반찬 2종을 전략제품으로 삼았다.

 

▲ 사진=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통합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프리미엄급 냉동 한식반찬을 앞세워 유럽 냉동식품 시장에 진출했다고 밝혔다.(CJ제일제당 제공)

제품 생산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독일에 위치한 냉동식품 전문업체인 마인프로스트(Mainfrost)社에 맡겼다. 
 
CJ제일제당은 에스닉 푸드 시장이 크게 발달한 독일과 영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제품의 맛과 특징을 알리고, 내년 초에는 ‘비비고 왕교자’ 등 만두 제품도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내년  냉동식품 매출을 100억원 이상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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