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컨-일본 WISE IT,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빛컨-일본 WISE IT, 업무협약 체결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6.11.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박소연 기자]   IOT,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빛컨과 일본의 WISE IT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빛컨과 WISE IT는 23일 일본 도쿄에서 IOT 전용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을 개시했다.

WISE IT 는 스마트폰 솔루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원격 데이터 솔루션 , IT솔루션을 개발하는 일본 기업이다.

빛컨은 지난 10년간 각종 산업용 기계 장비의 브레인 역할을 담당하는 컨트롤러와 사물인터넷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IOT, 사물인터넷 전문기업이다.

▲ 사진=IOT,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빛컨과 일본의 WISW IT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WISW IT 아오야마 대표, 빛컨 김민규 대표.(빛컨 제공)

빛컨 김민규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과 아두이노 환경 하에서 유수의 업체들로부터 컨트롤러 개발 의뢰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번 WISE IT 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빛컨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알리는 첫 번째 이벤트라 더욱 뜻깊다. 일본에서의 사물인터넷과 컨트롤러 사업의 성과를 더욱 재고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WISE IT 의 아오야마 대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IOT 컨트롤러 개발 업체가 많지 않으며 개발비가 높게 형성이 되어 있어 빛컨의 기술력이 일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 같다”며 일본에서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빛컨은 향후 일본 진출을 토대로 중국, 미국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