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분양 막차… 역세권 브랜드 단지 관심 ‘집중’
상태바
올해 분양 막차… 역세권 브랜드 단지 관심 ‘집중’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6.12.2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민철 기자]올 한해 신규분양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서울 및 수도권에서 마지막 역세권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분양이 내년부터 시행될 잔금대출 규제를 피해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주택시장에서 역세권 여부는 집값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지하철역과 가까워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버스정류장도 역주변에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역을 중심으로 각종 상업, 업무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역세권에 대형건설사의 브랜드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다.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주변 아파트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불황에도 가격 하락폭이 적은 편이다. 또 안정적인 자금력과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올해 공급된 신규분양 아파트 중에서 역세권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는 단연 높았다. 실제 지난달 10일 대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선보인 ‘수지 파크 푸르지오’는 평균 18.9대 1, 최고 30.8대 1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수도권 내 최대 미분양 지역인 용인에서 공급된 단지였지만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였다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11.3 부동산대책으로 실수요자들의 청약 당첨 확률이 높아짐에 따라 출퇴근이 편리한 새 아파트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대출규제를 피해 올해 안에 내집 마련을 하고자 하는 예비 청약자라면 이러한 수도권 역세권 브랜드단지에 관심 가져 볼만하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은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의정부 가능동 일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녹양역’을 분양한다.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109-1 외 9필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45~74㎡, 총 416가구 규모다. 도보로 지하철 1호선 녹양역을 이용 가능하며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 의정부중, 의정부고 및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패션로데오거리, 법원 등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롯데건설은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서울 동작구 사당2구역을 재건축한 ‘사당 롯데캐슬 골든 포레’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959가구(전용면적 49~97㎡) 규모로 56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남성역을 통해 강남 주요 업무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오는 2019년 서리풀 터널이 개통할 예정으로 강남역 업무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 맞은 편 현충근린공원을 비롯해 까치산공원, 상도 근린공원 등과 가깝다.

대림산업은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서울 강서구 염창동 277-24번지에 ‘e편한세상 염창’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51~84㎡ 총 499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27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9호선 급행 정거장 염창역의 역세권 단지로 여의도역까지는 10분 내에 신논현역과 종합운동장역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주요업무지구로 30분 내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염창초, 염경중, 영일고, 시립도서관 등 교육 시설이 밀집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