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스트 황인찬기자] 롯데면세점은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첫 키스만 일곱 번째’가 지난 13일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중·영·일문 총 4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첫 키스만 일곱 번째’는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유쿠(중국), 웨이보(중국) 등에 공개되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한류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대표적인 중국내 온라인 매체인 유쿠(동영상)와 웨이보(SNS)에서만 5천만 뷰를 기록했다.
웨이보 실시간 검색 랭킹 4위에 오르는 등 웹드라마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이달 ‘2016년 유쿠 유저가 선호한 핫한 웹드라마’를 수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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