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선물 특집] 식품, 실속형 세트로 승부
상태바
[설선물 특집] 식품, 실속형 세트로 승부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7.01.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승호 기자] [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 시즌에 <스팸> 매출 1,000억원 올려 설 시즌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이는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성장한 것이다.
 
올해 설 <스팸> 선물세트를 종류와 수량을 크게 늘렸다. 총 52종 250만 세트로, 지난 설보다 종류는 12종 늘리고 수량은 약 33%이상 늘렸다.

선물세트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3만원대 중가 세트를 주력으로,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힘이 되고 싶은 당신께만큼은’ 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며 홍삼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대국민 응원 캠페인으로, 온 가족이 모이는 설날에는 응원과 격려를 의미하는 ‘엄지 척!‘과 함께 소중한 이에게 힘이 되어 주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2월 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설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도시락]은 설 연휴 나홀로족 위한 ‘명절 도시락’을  선보였다.
오는 26일(목)부터 30일(월)까지 5일간 판매되며, 흑미밥, 불고기, 궁중잡채, 오색진미전, 4구 반찬 등 명절에 즐겨먹을 수 메뉴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 이다.
 
단, 명절 도시락은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정상 영업을 하는 일부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가능 매장은 본도시락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오설록]도제주 자연의 진심을 담은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은 2017년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다양한 설날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시그니처 블렌디드 티로 구성된 ‘시그니처 블렌디드 티 세트’와 프리미엄 녹차 세트인 ‘프리미엄 티모음 세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순수차에서 블렌디드 티까지 다양한 차(茶)를 직접 선택해서 구성할 수 있는 ‘내 마음대로 만드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 외에도 블렌디드 티와 허브차 중 인기있는 제품으로 구성된 ‘삼다연제주영귤, 달빛걷기’와 ‘도라지차, 감잎차’, 기존 히트 상품인 녹차 밀크 스프레드 및 제주섬녹차 초콜릿바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을 전하는  ‘델몬트 주스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 제품 중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 위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실속있는 소비성향 반영해 1만원부터 1만 4천원 사이의 가격대로 구성한 총 6종의 중저가 세트로, 전통 멋 살린 보자기 및 보석함 이미지 등을 활용한 고급 포장재를 사용해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만족을 준다.
 
델몬트 트루주스 과일듬뿍 선물세트는 건강한 주스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설탕과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 자체의 천연당으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True Juice로 구성했다. 

제주감귤만을 사용해 제대로 된 감귤주스의 맛을 낸 ‘제주감귤듬뿍 3본입 세트’와 다양하게 프리미엄 주스를 즐길 수 있는 ‘오렌지듬뿍·자몽듬뿍·제주감귤듬뿍 3본입 세트’ 등 2종이다.
 
델몬트 페트 선물세트는 1.5L 용량 제품으로 한국 전통의 멋이 물씬 풍기는 보석함 느낌의 포장재로 꾸민 ‘오렌지·포도·망고·토마토 4본입 세트’와 단아한 고급 보자기 모양의 선물상자에 담긴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세트’ 등 2종이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 제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번에 마실 수 있는 180ml 소용량 병에 담은 ‘오렌지·포도·망고 소병 12본입 세트’와 ‘오렌지·포도·감귤 소병 12본입 세트’ 2종으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실속에서 건강까지 꽉 챙길 수 있는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로 좋은 것을 주고 싶은 감사의 마음과 정을 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뚜기] 는  실용 만점의 아이템으로 구성한 설날 선물세트 56종을 선보였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골라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한 ‘특선 선물세트’, 100% 질 좋은 참깨만을 골라 마지막 한 방울까지 고소한 대한민국 1등 참기름 ‘참기름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고기 함량이 높고 합성아질산나트륨을 첨가하지 않은 ‘오뚜기햄 선물세트’,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과 먹을수록 감칠맛 나는 ‘참치 선물세트’, 8번 숙성시켜 손으로 늘여 만든 ‘오뚜기 수연소면 선물세트’, 자연의 건강함을 전하는‘홍삼 선물세트’ 등 1만∼5만 원대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올해 설에는 전복죽, 새송이쇠고기죽, 참치죽 등 다양한 오뚜기죽으로 구성한 ‘오뚜기죽 선물세트’와 국내 최초 벼 가공기술로 가바 함량이 약 10배 높은 ‘가바백미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김영란법과 장기불황으로 인한 심리점 부담으로 1만∼2만 원대의 중저가 선물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며 “예년에 비해 빠른 설 명절로 식품 선물세트에 관심 이 몰릴 것으로 보고 부담 없이 새해 인사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다양한 오뚜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백두대간 약초 넣은 빵 3종을 출시했다.
 롯데제과 는 지난 10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봉화약용작물연구소와 ‘백두대간 약용작물 제빵 제품화 기반 구축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관련 제품으로 ‘청산녹초(靑山綠草)’ 3종을 출시했다.
 
청산녹초 3종은 강황빵, 돼지감자빵, 천마빵으로, 통밀가루를 베이스로 하여 경북 영주의 강황, 안동의 돼지감자, 예천의 천마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청산녹초 약초빵은 이를 첨가하여 빵의 건강함을 살렸다. 천마빵은 무화과, 클로렐라, 호두를 넣어 약초의 쓴맛은 빼고 건강은 더한 제품이다. 돼지감자빵은 쫄깃하고 고소한 돼지감자의 식감을 살렸으며, 강황빵은 슈퍼푸드 크랜베리를 넣어 빚은 빵이다.

롯데제과는 청산녹초 3종 빵을 롯데백화점에 입점된 베이커리숍 ‘프랑가스트’ 16개점에서 판매 중이다.

[뚜레쥬르]  '빛나는 희망새해'를 주제로 설 선물세트 49종을 출시했다
 1~3만원대로 구성하고 전통선물류 부터 만주, 도라야끼, 롤케이크 등 실속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빛나는 희망새해'를 황금빛깔의 화사한 꽃과 황금알 그림으로 표현한 전용 포장으로 선물에 품격을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대표제품은 백년초유과, 다식, 약과 등 전통간식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수제한과선물세트'로 온 가족이 모여 다과로 즐기기 손색이 없으며, 국내산 홍삼으로 만든 '홍삼양갱 선물세트'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선물하기 좋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