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스트 정수향 기자] 26일 중국인터넷정보센터(CNNIC)가 발표한 '중국인터넷발전상황통계보고'에 따르면, 2016년 말 현재 중국 인터넷 사용자는 7억3100만명에 달한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는 2015년의 90.1%에서 95.1%로 증가했으며,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한 인터넷 사용은 하락태세를 보이고 있다.
또 2016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모바일 쇼핑, 모바일 배달, 모바일 온라인 교육의 모바일 규모는 확연히 증가했다.
중국 인터넷 상장 기업 수는 91개에 달하였으며, 시가총액은 5.4조 위안이다.
이중 텐센트와 알리바바 기업의 시가 총액은 3조위안을 초과하여, 중국 상장 인터넷 기업 시가총액의 57%를 차지했다.
지역별로 보면,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성은 주로 화동지역에 모여 있으며, 서남구역의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낮다.
농촌지역 인터넷 보급률은 33.1% 로 지속 성장했지만, 중국 도시지역 인터넷 보급률(69.1%)에 비해 차이가 여전히 큰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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