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1~3차 동시오픈
상태바
미사강변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1~3차 동시오픈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7.05.2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삼 기자]다인건설이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내에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를 1~3차 동시 오픈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미사지구 자족기능 확보 시설 11-1블록과 2블록, 21-1블록에 들어서며, 해당 사업지인 미사강변도시는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을 비롯해 서하남 JCT확정,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선 신설 등의 호재와 함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의 공급이 이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시설로 구성되며 각각 1개 동,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선다.

지하층은 창고관련 시설과 지식산업시설,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상가가 위치하며 중간층은 지식산업시설, 8~10층은 기숙사 형태로 지어진다. 기숙사의 경우 4.5m 층고의 복층설계로 분양면적 대비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각종 다양한 빌트인 시스템과 최첨단 주거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리상 서울 강동구와 송파구에 인접해 상일IC를 통해 외곽순환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가까이 위치한 교통환경을 지녔으며 서울-하남-세종을 잇는 연장 길이 128.8Km의 왕복 6차선이 개통되면 하남에서 세종까지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오는 2020년까지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선이 완공되는 가운데 지하철 9호선 하남 연장노선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검토 사업으로 추가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9월에 개장한 스타필드와 코스트코, IKEA도 인근에 개장할 예정이다.

업무시설과 주거시설 편의시설을 하나로 모은 신개념 구조 '올인원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유사업종의 군락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영세업자들을 위한 안정적인 조업 장소 제공 ▶시설 공동이용 통해 원가 절감 가능 ▶각종 부대시설을 확보해 작업편의성 증대 ▶대도시 부근에 위치해 원활한 인력수급과 물류비용의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

원웨이 물류하역 시스템을 통해 각 출입문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의 적용돼 물류이동 효율을 끌어올렸다. 주차장 외부면 설계로 환기효율을 높였으며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차 및 여유공간을 확보했다.

6~7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입주 업체의 다양성을 보장하며 최대 7.5m의 광폭 통로와 모든 호실 광폭창 설치로 작업 및 채광 효율을 높였다. 상대적으로 높은 전용률을 바탕으로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기숙사의 경우 경제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역 냉, 난방을 채택했다.

분양 관계자는 “부정확한 홍보내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홍보관 관람 시 담당자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다”며 “정확한 상담 및 계약진행을 위해 홍보관 방문 전 대표전화를 통해 미리 담당자를 지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