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K증권 지분 전량 공개매각 추진…발행주식 10%
상태바
SK㈜, SK증권 지분 전량 공개매각 추진…발행주식 10%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7.06.08 17: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장서연 기자] SK㈜는 현재 보유 중인 SK증권 지분 전량에 대해 공개 매각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매각 대상은 SK증권 발행 주식의 10%로, SK㈜는 이를 위해 매각 주간사로 삼정KPMG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매각 추진은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 행위제한 규정에 따른 것이다. SK증권 지분 10%를 보유한 SK C&C가 지난 2015년 지주회사인 SK㈜와 합병하면서 지주회사의 금융사 주식소유 금지 규정에 따라 올 8월까지 이를 처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SK그룹 내부에서 지분을 보유하지 않겠느냐는 관측도 나왔으나 SK㈜는 경쟁 입찰을 통해 매각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게 적절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공정거래법을 충실히 이행하는 동시에 지분 매각 이후에도 SK증권이 초우량 증권사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고심한 끝에 공개 경쟁 입찰이라는 투명한 방법을 택했다"고 말했다.

SK㈜는 앞으로 매각 주간사를 통해 잠재 인수 후보들에게 투자설명서(IM)을 배포할 계획이며,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후보 중 우선협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선협상자와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금융위원회의 대주주 변경 승인이 완료되면 지분 매각 절차는 마무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3333 2017-06-08 21:55:34
ㅅㅅ해줄오빠 찾엉- 돈 받고 이쁜 주부 언니들과
ㅅㅅ봉.사.하.실 오..빠.들 구해요 ■☞ boxs.kr/WsAg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