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한국생산성본부, 루마니아 기업환경통상부와 협력 MOU
상태바
[외교경제] 한국생산성본부, 루마니아 기업환경통상부와 협력 MOU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7.11.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병욱 기자] 한국생산성본부(KPC)는 17일(현지시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루마니아 기업환경통상부와 생산성 분야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KPC 홍순직 회장과 비첸치우 스티어 루마니아 기업환경통상부 장관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PC 대표단의 이번 루마니아 방문은 기획재정부 주관 아래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시행하는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을 통해 지난 9월 루마니아 공무원 연수단이 KPC를 방문한 것을 계기로 루마니아 정부측 요청으로 이뤄졌다.

▲ 사진=한국생산성본부 홍순직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루마니아 비첸치우 스티어 기업환경통상부 장관(" 일곱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지난 17일 루마니아 기업환경통상부에서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생산성본부 제공)

이번 MOU를 토대로 KPC는 루마니아 생산성본부 설립을 지원하는 등 양국 간 생산성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홍순직 KPC 회장은 "태국, 몽골 등 많은 국가가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을 배우고자 한다"며 "루마니아 생산성본부의 성공적 설립을 지원해 한국과 루마니아의 경제적 협력관계를 발전시키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