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자동차 과학캠프'개최...미래인재 육성에 앞장
상태바
현대차그룹,‘자동차 과학캠프'개최...미래인재 육성에 앞장
  • 박영호 기자
  • 승인 2017.11.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사업장 인근 28개교 1,000명 대상 과학기술 교육 지원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호 기자]  현대차그룹이 청소년들의 과학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과학기술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나선다.

현대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18일(토) 파주 홍원 연수원에서 우수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1박2일로 진행됐고 드론 공작실, 길 찾는 자동차 등 과학 미션을 통한 과학체험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방문하여 자동차 개발과정 이해 및 브랜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 현대차그룹, 과학 꿈나무 육성위해 '자동차 과학캠프' 개최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은 현대차그룹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청 선정 28개교, 1,0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개월간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부터 3년간 총 3,000명의 청소년들에게 과학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상식, 직업, 미래 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 산업 소개와 엔진, 전기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작교실로 구성되며 , 특히 현대차그룹 임직원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자동차 기본지식’, ‘미래 자동차’ 등을 주제로 강의를 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과 ‘자동차 과학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동차와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교육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과학기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