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출시
  • 박영심 기자
  • 승인 2017.11.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외화를 직접 배달해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심 기자] KB국민은행은 우정사업본부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외화를 직접 배달해 주는‘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를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는 비대면으로 환전 신청한 외화를 우체국 우편서비스를 통해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인터넷, KB스타뱅킹, 리브, 스마트고객상담부에서 환전을 신청하고, 외화를 배달 받을 날짜와 장소를 지정하면 된다. 

▲ KB국민은행,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KB-POST 외화 배달서비스」출시

서비스 가능 통화는 미국달러, 유로화, 일본엔화, 중국위안화, 태국바트화, 홍콩달러 등 총 6개 통화다. 배달 지역은 서울과 경기도 분당에서 시범운영하며, 내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달러환전시 원화기준으로 최저 40만원에서 150만원 상당액 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하며,통화별로 신청한도는 다르게 적용된다. 신청일로부터 2일 이후 10일 이내 기간 중 평일에 한해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수령 시에는 신청인 본인만 외화 실물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말까지 미화 600불 상당액 이상 신청한 고객에게는 배송비가 무료로 제공되며, 금액에 따라 환율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서비스를 신청한 20, 40, 60…600번째 고객 총 30명에게 1그램 순금카드가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전을 위해 은행 또는 공항환전소를 방문해야 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