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상태바
[신년사]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 최원석 기자
  • 승인 2018.01.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원석 기자] 친애하는 롯데 가족 여러분, 무술년(戊戌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임직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가 완공돼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고, 롯데지주 주식회사를 설립해 경영 투명성을 한층 더 확보했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전략과 비전을 수립했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반한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다짐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뉴 롯데'의 가치를 내재화하고 본격적으로 실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들에게 오늘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사회 트렌드와 가치 변화에 면밀한 관심을 기울여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욜로'(Yolo) 등의 용어가 통용될 정도로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읽어내고 예상을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만이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점을 가슴에 새기고,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롯데가 되기 위해 노력합시다.

둘째, 그룹 전반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루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갑시다.

셋째, 롯데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써 주십시오. '롯데'라는 이름이 전 세계 고객들의 선택 이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갑시다.

넷째, 주변과 항상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합시다. 경영투명성을 갖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기반으로 경영 활동을 해나가는 기업이 됩시다. 아울러 일자리 창출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롯데가 되어야 합니다.

바로 여러분이 오늘의 롯데를 만든 힘이자, 내일의 롯데를 만들어 갈 동력입니다. 부디 올해에도 주인의식과 긍지를 가지고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