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고민…보습·영양 더해주는 ‘캡슐템’ 주목
상태바
환절기 피부 고민…보습·영양 더해주는 ‘캡슐템’ 주목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9.11.19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윤경숙 선임 기자]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와 극심한 일교차로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고, 유수분 밸런스까지 무너뜨려 속땅김과 속건조를 유발하기 쉽다. 특히 환절기는 피부 재생능력이 떨어져 단순히 수분 제품을 보충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에 빠른 수분 보충 및 유효 성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해줄 수 있는 캡슐 타입의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1회분 사용할 수 있는 캡슐 제품에서 진화해 캡슐이 함유된 기초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관련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수분과 탄력을 잃게 되면, 노화는 더 빨리 찾아온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고영양 성분을 응축한 캡슐을 통해 피부에 영양성분을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바이탈 캡슐 세럼’은 피부에 환한 조명을 켠 듯 탄력과 광채를 동시에 부여하는 톤결광 세럼이다. 비타민 C와 콜라겐 등을 캡슐화 한 오렌지빛 코어 캡슐이 피부 톤, 피부 결, 피부광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 및 흡수력을 업그레이드했다. 또 동국제약의 병풀 TECA를 담아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수려한의 ‘진생 시그니처 앰플’은 가장 아름다운 아침 피부 상태를 저녁까지 유지해주는 집중 안티에이징 앰플이다. 귀한 약재로 손꼽히는 생작약을 로얄젤리에 담아 720시간 동안 자연의 힘으로 숙성한 로얄작약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무너진 피부선을 탄력 있게 가꿔주고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집중 케어한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메이크업 시에도 피부 보습을 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트렌드로 떠오른 ‘광채 메이크업’을 위해서 펄이 든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보습 캡슐이 함유된 베이스 메이크업을 활용하면 자연스러운 피부 윤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조성아TM의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은 수분 에센서와 선크림, 모공,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시, 퍼프 등 7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이다. 특허 출원된 조성아만의 독보적인 캡슐라이징 공법으로 바다의 수분과 영양을 가득 품은 5종의 마린 알개 성분을 캡슐화한 슈퍼 마린 콜라겐 캡슐이 함유돼 피부 속까지 빠르고 풍부하게 수분을 전해준다.

AGE 20's의 ‘크리스탈 블로썸 립스틱’은 콜라겐 에센스 캡슐 포뮬러를 적용해 바르는 순간 에센스 캡슐이 톡톡 터지며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 주는 립스틱이다. 콜라겐 에센스 캡슐 포뮬러는 카멜리아 로즈 콤플렉스 오일을 함유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며 한 번의 터치로 입술에 고르게 밀착돼 선명하게 발색된다.

겨울철에는 피부 각질이 늘어나고 탄력이 떨어져 얼굴뿐 아니라 바디 보습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더마온 캡슐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제공하는 고보습 캡슐 크림이다. 피토스핑고신이 피부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더마온 캡슐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편안한 보습막을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