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이 인상을 만든다" …주름 케어로 ‘동안 얼굴’ 만들기
상태바
"주름이 인상을 만든다" …주름 케어로 ‘동안 얼굴’ 만들기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름케어_RGII 프레스티지 EX 팔자주름 크림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새해가 되면 다이어트, 피부관리 등 각자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운다. 그중 가장 신경 쓰게 되는 것은 ‘나이 듦’에 함께 따라오는 주름일 것이다.

특히 겨울철 실내는 난방 탓에 건조하고, 실외는 한낮에도 영하의 차가운 날씨로 피부를 얼어붙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부추기는데 평소 생활 습관과 탄력,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하길 추천한다.

주름에도 팔자 주름, 이마 주름, 눈가 주름, 목 주름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무엇보다 얼굴의 중심인 코 옆으로 깊게 팬 팔자주름은 인상을 크게 좌우한다. 

관상학 적으로 팔자주름이 깊고 뚜렷하면 신뢰감이 떨어지고 음험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팔자 주름은 미관상으로도 나이 들어 보이고 고집이 세 보이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팔자 주름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관심이 필요하다.
 
◇ 팔자 주름관리, 동안 얼굴을 위한 첫걸음
팔자 주름 관리를 도와줄 기능성 화장품을 써보자.
RGII 프레스티지 EX 팔자주름 크림은 깊고 굵은 팔자주름을 개선해주는 국소부위 전용 크림이다. 

이 제품에는 국내 최초 단일 진세노사이드 성분으로 비고시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 승인을 받은 퓨어 RG2가 함유되어 있어 입주변 팔자 주름처럼 세월의 흔적이 도드라지는 깊은 표정주름을 집중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50ml 98,000원 대)

또한 평소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습관, 턱을 괴거나, 오징어, 사탕 등 딱딱한 음식을 즐겨먹는 등의 행동은 팔자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저녁으로 입을 크게 벌려 ‘아, 에, 이, 오, 우’를 3~5번 반복하며 입 근육 운동을 하고, 검지로 콧망울 바로 옆을 3초간 지긋이 눌러주는 방법도 지속적으로 하면 팔자주름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름 예방을 돕는 베개도 출시되었다. 주식회사 잠꿈의 티배개는 옆으로 누울 경우에도 얼굴 눈 아랫 부분에 뺨 부위가 눌리는 것을 막아 팔자 주름 및 일자 주름 등 안면 주름살 발생을 예방하고 바로 누울 때는 목주름 발생을 막아준다.
 
◇ 소홀히 할 수 없는 눈가 주름과 여자의 나이테 목 주름 관리
 팔자주름 이외에도 눈가 주름은 안티에이징 케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 눈가 피부는 매우 얇아 건조하고, 늘어지기 쉬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클라란스의 ‘엑스트라-퍼밍 아이 크림’은 주름과 아이 백, 눈꺼풀 처짐, 다크 서클까지 모든 눈가 고민에 대응하는 토털 아이 케어 제품으로 어린 눈가를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 (15ml/7만5000원 대)

여자들의 숨길 수 없는 나이테라고 불리는 목주름은 자칫 얼굴에 비해 관리가 소홀해지기 쉽다. 목도 꾸준히 각질 제거와 자외선 차단, 영양 공급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

라비다 링클 솔루션 넥 크림은 천연 우방자 추출물과 노니 열매가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어 목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준다. (50ml 6만 원대)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잘못된 생활 패턴으로 생긴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이미 주름이 생긴 경우에도 더 깊어지지 않도록 세심한 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며 이어 “하루 8잔의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하고, 부위에 맞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꾸준히 이용하며 얼굴에서 목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습관은 인상 좋은 동안 얼굴을 만드는데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