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2015 F/W에 해외 바이어 150명 몰려
상태바
패션코드 2015 F/W에 해외 바이어 150명 몰려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2.0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패션코드15FW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이상봉)가 공동주관하는 신개념 패션축제 ‘패션코드 2015 F/W’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화려하게 진행됐다. 

이번행사는 국내 패션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패션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패션코드는 비즈니스를 위한 수주 전시회와 패션쇼, 공연이 어우러진 패션축제로 국내외 122개 브랜드가 올해 가을과 겨울 시즌을 겨냥한 신상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패션코드, 세 번째 화려한 막을 열다’를 주제로 열린 개막식에는 행사 홍보대사인 소녀시대 유닛그룹 태티서(태연-티파니-서연)와 배우 서강준이 참가 디자이너들의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플로우 패션쇼를 선보여 행사장에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이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윤태용 실장, 현대백화점 사장,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임원진, 패션모델들이 런웨이를 펼쳐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

문화가 결합된 신개념 패션문화 축제답게 30일 저녁에 열린 네트워킹 파티에는 글렌체크의 공연도 펼쳐졌다. 31일에도 제2전시장에서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오후 1시), 노브레인(오후 3시), 크라잉넛(오후 3시 30분) 등 국내 인디음악을 대표하는 밴드들이 문화와 패션의 결합을 시도하는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선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이와 함께 △디자이너 브랜드 쇼룸 전시 △B2B에 초점을 맞춘 PT쇼 △B2C 팝업스토어 △참가 디자이너 의상 옥션 등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올 해로 3회째를 맞이하면서 패션코드의 가능성을 알아본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도 높았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네덜란드, 일본, 홍콩 등 세계 각국에서 150여명의 유수 바이어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 7월 개최된 2회 행사 대비 30여 명 증가한 것으로 국내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참가업체들의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해외 바이어들과의 1:1 상담을 위한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해 좋은 상담 효과를 극대화했다. 앞으로  참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 가운데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현대백화점 각 지점에 이들이 입점시키는 ‘패션코드 팝업스토어’를 올 상반기 중에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지난 두 번의 행사를 통해 국내 패션산업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의 잠재력 있는 패션 브랜드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코드 2015 F/W’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