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친환경 가방 ‘블루오브 이치백’ 판매
상태바
GS샵, 친환경 가방 ‘블루오브 이치백’ 판매
  • 김해나
  • 승인 2021.03.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이오는 26일(금) 오후 2시 40분부터 진행하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친환경 가방 ‘블루오브 이치백’을 판매한다.

사진=GS샵.
사진=GS샵.

 

푸른(BLUE), 행성(ORB) 지구를 뜻하는 ‘블루오브(BLUEORB)’는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필요한 것을 적합한 형태로 만들어 지속 가능한 일상을 만들어가고자 노력하며 다양한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하여 제품을 제작한다. ‘블루오브’는환경단체 '1% FOR THE PLANET'의 멤버로 매년 매출의 1%를 기부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루오브이치백’은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제작되었다. 국내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잘게 부수어 녹인 후 추출한 원사로 만들었다. 평상시에 가볍고 편안하게 매고 다닐 수 있는 것은 물론, 물건을 넣어도 쳐지지 않는 견고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버려지는 원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방을 제작하고 남은 원단으로는 별도의 파우치를 제작해 가방과 함께 구성했다. 가격은 3만9000원이다.
GS샵 HR부문 김준완 상무는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패션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방송을 마련했다”며 “가치소비도 확대하고, 도네이션 방송으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인 만큼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GS샵은 2010년부터 사회적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방송 시간의 일부를 별도로 할애해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