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협동로봇 도입 ‘송도8공구점’ 오픈
상태바
교촌치킨, 협동로봇 도입 ‘송도8공구점’ 오픈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8.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 협동로봇 도입...인천 송도 신도시에 위치한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 오픈
2차 튀김 과정은 협동로봇이… 조리 과정 효율성 높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
향후 조리 全 공정 자동화 시스템 구축 개발 진행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협동로봇을 매장에 도입했다. 사진은 송도8공구점에서 한 직원이 협동로봇을 활용해 치킨을 조리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협동로봇을 매장에 도입했다. 사진은 송도8공구점에서 한 직원이 협동로봇을 활용해 치킨을 조리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협동로봇이 도입된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을 오픈했다.

협동로봇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면서 사람과 물리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로봇을 말하는 것으로 인천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15평 규모의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은 교촌치킨에서 협동로봇이 도입된 첫 가맹점이다.

이번 협동로봇은 로봇 전문 업체인 두산로보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 올해 3월부터 5개월 여간 상용화 단계를 거쳐 도입되어, 교촌치킨 조리과정 중 2차 튀김을 로봇이 직접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교촌치킨은 원육의 수분과 기름기를 줄여 특유의 담백함과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두 번의 튀김과정을 거친다. 특히 협동로봇이 진행하는 2차 튀김은 조각 성형 등의 난이도 높은 과정이 수반된다. 매장 내부에서는 로봇과 직원이 함께 치킨을 조리하는 모습을 쇼윈도우를 통해 볼 수 있다.

교촌은 이번 송도8공구점을 시작으로 협동로봇을 도입한 신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향후 1차 튀김, 소스 도포 등 제품 조리 全 과정 자동화로 로봇 시스템을 확장.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맹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로봇을 통한 균일한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협동로봇 도입으로 고객에게는 균일한 품질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주 및 직원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