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대신 ‘쌀 까나페’ 레시피” NS홈쇼핑 비법공개
상태바
“빵 대신 ‘쌀 까나페’ 레시피” NS홈쇼핑 비법공개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6.0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이 우리먹거리를 활용해 이제껏 보지 못했던 신개념 요리 레시피 27개를 담은 레시피 북을 제작, 8일 온라인에 무료로 공개했다.

레시피 북에는 지난 4월 2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한 제 8회 우리먹거리 요리경연축제의 수상작들과 역대 대상 수상작들의 레시피 27개가 담겨있다. 

요리 초보자들도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음식 플레이팅까지 시범을 보였다. 각 수상작 레시피 하단에는 심사위원들의 짧은 심사평이 담겨있어 레시피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NS홈쇼핑 요리대회 주제인 ‘약식동원’ 즉, 음식은 약과 그 근원이 같아서 음식으로 몸을 다스리고 치유할 수 있다는 내용에 맞게 레시피 북에는 우리 먹거리에 대한 효능과 유익한 생활정보까지 소개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올해 대상을 수상한 레시피인 ‘달래달래 꽃게장이 밥달래’. 이름에서부터 재미와 창의력이 돋보이는 이 레시피는 5월이 제철인 알이 꽉 차있는 싱싱한 봄 꽃게 살을 활용해 양념장을 만들고 달래장아찌와 함께 튀긴 밥에 얹어 먹는 퓨전요리다.
 
최수근 심사위원장은 “빵 대신 쌀을 이용해 만든 까나페 요리로 가정에서 남은 찬밥을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심사 평을 전했다. 또한, 손님맞이용 요리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맛과 비주얼을 자랑해 대회 현장에서도 참관 객들과 대회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