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아, 홍혜걸 의학박사와 ‘건강 토크 콘서트’ 개최 화제
상태바
액티비아, 홍혜걸 의학박사와 ‘건강 토크 콘서트’ 개최 화제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7.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요거트로 면역력 높이자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풀무원다논(Danone Pulmuone)의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에서 홍혜걸 의학박사와 함께 하는 ‘건강 토크 콘서트’를 열어 화제다.

전국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9월 초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꾸준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요거트 섭취를 통해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자’라는 주제로 홍혜걸 의학박사의 강연과 함께 홍성란 요리연구가의 요거트를 활용한 건강 레시피도 현장에서 소개된다.
 
지난 13일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별관 토파즈홀(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개최된 본 강연에서 홍혜걸 박사는 ▲ 최근 발병되는 신종 전염병의 증가 원인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 ▲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기는 방법 등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꼭 필요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액티비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메르스 여파 등으로 건강에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액티비아의 홍보대사인 홍혜걸 의학박사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건강 상식과 예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강연에 참석해 다양한 정보와 액티비아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00여년 다논의 발효기술이 담긴 액티비아만의 독점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균�’은 대부분의 유산균이 위장을 지나면서 1% 정도만 살아남는 반면, 위산과 담즙산에도 쉽게 죽지 않고 장까지 도달해 소화력과 장 운동을 돕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건강 토크 콘서트’ 수강 신청은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강생 전원을 대상으로 액티비아 요거트 선물팩이 지급된다. 남은 강연 일정은 7월 20일 신촌점, 8월 19일 미아점, 8월 27일 울산동구점, 9월 1일 판교점으로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내 문화센터 수강신청으로 접수 가능하다.
 
▲ 최근 발병되는 신종 전염병의 증가 원인
최근 발병하는 각종 신병원군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생활전반에 편리함이 강조된 반면, 현대인들의 업무 강도와 범위는 경제발전 속도에 따라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질병이 나타나고, 대륙간•국가간 소통이 활발해짐에 따라 아프리카에서 발병한 메르스가 국내까지 유입되 메르스사태를 낳게 된 것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
면역력이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장과 관련이 있다. 면역력을 관장하는 면역세포의 70%가 대장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장 속의 면역세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몸의 장 점막은 입자 덩어리가 작은 유익한 영양분만 흡수하기 위해 촘촘한 장 점막으로 이루어져있다. 그러나,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패스트푸드 그리고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될수록 장 점막이 손상되어 입자 덩어리가 큰 유해세균의 장 점막 통과가 용이해진다.  이는 인체 면역체계 불균형을 야기해 각종 면역질환, 성인병, 암 등의 원인이 된다.
 
▲ 요거트 유산균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기는 방법
좋은 유산균이 함유된 요거트를 섭취할 경우 장내 유산균 수치를 높여 대장 건강을 이롭게 한다.요거트의 효능은 균종에 의해 결정되는데, 액티비아에는 그 동안 논문과 임상시험으로 검증된 다논의 발효기술이 담긴 독점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균 ’이 들어있다.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균 ’은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장을 지나면서 1% 정도만 살아남는 반면, 위산과 담즙산에도 쉽게 죽지 않고 장까지 도달해 소화력과 장 운동을 돕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대장 내에 프로바이오틱스 수치를 높여 장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신체 면역체계의 균형을 가져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