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리침대, 품질경영 철학 담은 여주공장 미디어 데이 진행
상태바
씰리침대, 품질경영 철학 담은 여주공장 미디어 데이 진행
  • 이제원 기자
  • 승인 2023.06.1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품질 경영과 고객 안전을 위한 노력을 소개하는 프레스 투어 및 기자간담회 개최
- 글로벌 품질 경영의 세 가지 핵심 ‘안전성’, ‘6S’, ‘제품품질’ 강조

[코리아포스트 이제원기자]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품질경영과 고객 안전을 위한 노력을 소개하는 ‘여주공장 미디어 데이’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씰리침대는 매트리스가 제작되는 생산 전 과정을 공개했으며, 완벽한 품질을 유지하는 동시에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소개했다.

씰리침대 여주공장 미디어 데이 진행 
씰리침대 여주공장 미디어 데이 진행 

씰리침대는 외국계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2016년 여주에 약 8,700평 규모의 공장을 짓고 프리미엄 라인 엑스퀴짓을 비롯한 제품들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세계 어디에서든 동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본사의 엄격한 관리를 통해 생산 과정 전반에 걸쳐 철저하게 관리한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품질 경영의 세 가지 핵심인 ‘안전성’, ‘6S’, ‘제품품질’을 중점적으로 관리하며, 국내 시장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6S는 일반적으로 작업장에서 사용되는 최적화 방식 ‘5S’에 ‘직원 안전(safety)’의 요소를 더한 씰리 본사의 원칙이다.

더불어 씰리침대는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안전성 확보로 소비자들의 안심 선택을 돕기 위해 엄격한 라돈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 

씰리침대는 여주공장에서 생산되는 전 제품과 수입품 전량에 대해 ‘RAD7’ 기기를 활용한 엄격한 정밀 검사를 시행한다. ‘RAD7’은 정부연구기관인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을 비롯 전 세계 방사성 물질 전문가와 연구기관이 라돈 등의 측정을 위해 사용하는 정밀 진단 장비이다.

제품이 판매되기 전 연간 방사선량 한도를 계산해 기준치 1mSv(밀리시버트) 이하인 제품만 판매하고 있다. 이는 국내 원자력법 시행령 상에서 일반인의 연간 허용치 안전 기준이다.

씰리침대 공장 내부
씰리침대 공장 내부

씰리코리아 윤종효 대표는 “소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것은 뛰어난 제품력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씰리침대의 품질 경영과 고객 안전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이 편안한 숙면을 안심하고 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