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제1차관, 크리텐브링크 美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접견
상태바
외교부 제1차관, 크리텐브링크 美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접견
  • 피터조
  • 승인 2023.06.22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제1차관, 크리텐브링크 미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접견
외교부 제1차관, 크리텐브링크 미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접견

장호진 외교부 제1차관은 6.21(수) 오후 방한중인 대니얼 크리텐브링크 (Daniel Kritenbrink) 국무부 동아태차관보를 접견하고, △안토니 블링컨 (Antony J. Blinken) 美 국무장관 방중 결과 △북한 문제 △한미관계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장 차관은 블링컨 장관이 중국 방문 직전 박진 외교장관과 통화(6.17.)를 가진 데 이어, 방중 직후 크리텐브링크 차관보가 협의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방한한 것은 한미 간의 긴밀한 협력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크리텐브링크 차관보는 블링컨 장관의 방중 계기 중국측과의 주요 협의 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으며, 장 차관은 블링컨 장관의 방중 등을 통해 미중관계를 관리해 나가고자 하는 미측의 노력을 평가하였습니다. 양측은 인도태평양 전략 추진 및 對 중국 관계 발전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의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양측은 지난 4월 윤 대통령 부부의 국빈방미를 통해 형성된 한미동맹 강화의 모멘텀을 유지ㆍ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향후 양국간 고위급 교류ㆍ소통과 함께 한미 핵협의그룹(NCG) 및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의 조속한 개최 등 워싱턴 선언의 이행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