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DB12 공개...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
상태바
애스턴마틴, DB12 공개...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3.06.22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포먼스, 울트라 럭셔리, 스타일 새로운 기준 제시
강력한 파워와 성능 ...운전자가 5가지 주행 모드선택 
출력 680마력, 최대토크 800Nm 주행 경험 새로운 차원
최고 속도 325km/h(202mph), 제로백(0-100km/h) 도달 시간 단 3.6초 자랑해
올해 3분기 고객 인도 시작 예정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신규 모델 DB12를 22일 애스턴마틴서울 1층 쇼룸(서울 영동대로 소재)에서 공개했다. 

DB12는  스포티함과 역동성에서 비약적인 개선으로  정교하고 뛰어난 주행 경험, 최첨단 기술과 럭셔리함을 선사 그랜드 투어러라는 범주에서 벗어난 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라고 한다.

그렉 아담스(Greg Adams) 애스턴마틴 아시아 지역 총괄 사장(Aston Martin Regional President, Asia)이 " DB12는 애스턴마틴 역대 DB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 높은 모델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한다며  DB12의 성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렉 아담스(Greg Adams) 애스턴마틴 아시아 지역 총괄 사장(Aston Martin Regional President, Asia)이 " DB12는 애스턴마틴 역대 DB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 높은 모델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한다며  DB12의 성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DB12는 애스턴마틴 역대 DB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 높은 모델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한다 

까다로운 운전자도 만족시킬만한 탁월한 성능과 핸들링, 세심하게 연마된 섀시와 함께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80마력, 최대토크 800Nm을 제공 최고의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s (Michelin Pilot Sport 5s)’ 타이어를 탑재 ,최첨단의 어댑티브 댐퍼는 새로운 서스펜션으로 뒷받침돼 뛰어난 제어와 연결성 제공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시스템과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은 민첩성을 향상해 다이나믹함을 선사한다.는 것 

6축 관성 측정 장치(six-axis inertia measurement)로 가용 접지력을 예측하는 최고급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DB12는 운전자가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가 자신감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접지력과 트랙션의 한계를 점진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DB12는 이제껏 생산된 애스턴마틴 양산형 모델들 중 다이나믹함을 가장 끌어올렸다.

 

올해는 애스턴마틴 창립 110주년이자 DB 시리즈의 출시 75주년을 맞이한 상징적인 해로, 이를 맞이해 DB12를 공개했다. 애스턴마틴의 창립자 리오넬 마틴(Lionel Martin)과 로버트 뱀포드(Robert Bamford)가 애스턴마틴을 창립한 이후, 한 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애스턴마틴은 자동차에 대한 열정, 영국의 최첨단 기술 혁신,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이어갔다.

특히 올해는 F1에서도 연속적인 포디움 기록을 달성하며 세계 모터스포츠의 정점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 브랜드와 제품 전략의 핵심 축이다.

 DB12는 ‘고성능’과 ‘울트라DB12는 ‘고성능’과 ‘울트라 럭셔리’라는 핵심 가치를 구현하며 애스턴마틴의 차세대 스포츠카를 이끌며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애스턴마틴만의 우수한 퍼포먼스, 정교한 다이나믹스, 완벽하게 녹아 든 첨단 기술을 브랜드 고유의 우아한 스타일과 완벽한 장인 정신으로 담았다.

그렉 아담스(Greg Adams) 애스턴마틴 아시아 지역 총괄 사장(Aston Martin Regional President, Asia) 은 “DB12는 독보적인 차량이다. 성능, 다이나믹스, 엔지니어링 및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애스턴마틴의 여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차량이며 어떤 다른 차량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강력한 파워와 성능을 발휘한다. 탁월한 핸들링과 매력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스포츠카의 열정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세련미와 고급스러움, 그리고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뛰어난 역동성, 그리고 최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DB12는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린다”고 전했다.

DB12는 올 3분기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DB12 차량 가격에 대해서는 이날 문의했지만 알려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