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한국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동차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 공개 
상태바
볼보코리아, 한국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동차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 공개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6.23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아티스트 제로랩, 연진영, 아누, 로우리트 콜렉티브 등과 협업한 디자인 프로젝트 선보여
- 휠 및 배기 파이프, 서스펜션 코일 스프링, 디스크 브레이크, 폐비닐 등 30여가지 폐자재를 활용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 =사진제공 볼보코리아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 =사진제공 볼보코리아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부산디자인위크>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국내 아티스트들과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해 지속 가능한 새로운 가족의 공간을 선보이는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 공개했다.
 
2023 친환경 캠페인(Volvo Sustainability Campaign)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본연의 기능을 잃은 재료에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성을 더하는 상상력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자 진행됐다.

이를 위해 ‘제로랩(Zerolab)’, ‘연진영’, ‘아누(a nu)’, ‘로우리트 콜렉티브(LOWLIT COLLECTIVE)’ 등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회수한 30여 가지 폐자재들로 ‘내 아이가 살아갈 내일을 위한 집’을 선보였다.
 
특히 브레이크 디스크, 파이프, 코일 스프링의 부품은 북스탠드, 연필꽂이, 와인스탠드, 문진과 같은 테이블 소품을 비롯해 소파와 스탠드형 선반, 7가지 조명 오브제로 재탄생했다.  여기에 휠과 폐 비닐로 제작한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의자와 테이블, 파이프, 브레이크 디스크, 기타 플라스틱을 활용한 조명, 세라믹 소재와 폐 도자기로 연출한 정원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자연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방법을 고민하는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로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우리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갈 내일을 위한 새로운 상상력이 더해진 공간의 모습을 통해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경험하고, 미래의 아름다움을 위한 고민을 함께 해주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3 부산디자인위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의 놀이터이자 아지트와 같은 컨셉으로 연출된 부스에서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아이와 함께 직접 친환경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 및 숨은 폐부품 찾기와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