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브엉 딩 후에(Vuong Dinh Hue)」 국회의장 면담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브엉 딩 후에(Vuong Dinh Hue)」 국회의장 면담
  • 피터조
  • 승인 2023.06.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 브엉 딩 후에(Vuong Dinh Hue) 국회의장 면담 관련 이도운 대변인 서면 브리핑
@출처 대통령실 홈페이지
@출처 대통령실 홈페이지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현지시간 6. 23, 금) 한-베트남 정상회담, 총리 및 당서기장 면담에 이어, 같은 날 오후 베트남 국회에서 「브엉 딩 후에(Vuong Dinh Hue), 이하 ‘후에’ 」국회의장을 면담하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대통령은 “베트남 국회의 일관된 지지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양국 관계가 빠르게 발전해 왔고, 작년에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될 수 있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베트남 국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대통령은 “양국 교류・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양국이 양국 기업과 국민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하고, 베트남 국회가 입법기관으로서 주요 국내법의 제·개정 시에 양국 기업과 국민들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조치를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후에 국회의장은 양국 간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시작하는 첫해 이뤄진 이번 대통령의 방문이 양국 미래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후에 국회의장은 양국 국회 간 활발한 교류·협력을 지속해 나가면서 양국 관계가 더욱 공고하게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베트남 국회로서도 적극 지지하고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특히, 후에 의장은 베트남 내 한국 기업과 국민들의 권익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고, 한국 내 베트남 기업과 국민에 대한 한국 정부의 관심과 지원도 요청했습니다.

@출처 대통령실 홈페이지
@출처 대통령실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