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전기차용 차세대 전자소재 생산 확대 - 베트남과 협력
상태바
㈜두산, 전기차용 차세대 전자소재 생산 확대 - 베트남과 협력
  • 신선아 기자
  • 승인 2023.06.2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트남 하이정성(省)과 ‘전자소재 분야 협력’ 위한 MOU 체결
두산-베트남 하이정성 과 M.O.U (사진제공 =두산)
두산-베트남 하이정성 과 M.O.U (사진제공 =두산)

㈜두산이 첨단 전자소재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베트남 하이정성(省)과 손잡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두산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하이정성과 ‘전자소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국빈 방문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MOU 체결식엔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 ㈜두산 전자BG 유승우 사장, 하이정성 치우 테 훙(Triệu Thế Hùng) 성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산은 베트남 하이정성에 위치한 PFC(Patterned Flat Cable) 생산 공장을 증설하고, 향후 추가 투자를 검토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하이정성은 ㈜두산의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세제 혜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두산은 지난 2020년,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10월에는 PFC 양산을 위한 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PFC는 배터리, 도어, 시트, 루프 케이블 등 전기차 전반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구리전선(Wiring Harness)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전자소재다. PFC를 전기차에 적용하면 구리전선의 무게와 부피를 80% 이상 감소시켜 경량화, 원가절감, 주행거리 증대가 가능하다. 전기차 경량화는 업계 전반의 선결과제로 거론되고 있는 만큼, PFC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두산 전자BG 유승우 사장은 “법인 설립 직후 겪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베트남 현지 직원들이 힘을 모아 생산라인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다”면서 “PFC 사업은 차세대 모빌리티 분야에서 고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하이정성과 함께 사업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