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구강건강 책임" 롯데웰푸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협약 :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상태바
"국민 구강건강 책임" 롯데웰푸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협약 :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7.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년부터 11년째 진행된 사회공헌활동
- 제주도부터 연평도까지 전국각지에 따뜻한 온정을 전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이달 6일 오전 11시 롯데웰푸드 양평사옥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롯데웰푸드 이창엽 대표이사, 배성우 마케팅본부장,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로 대표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국민들의 구강 건강을 챙기기로 했다. 또한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이동치과병원진료, 구강질환 예방진료 및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11년째 제주도부터 연평도까지 전국 각지를 돌며 노인, 아이, 군인장병까지 치과진료의 어려움이 있는 곳에 찾아가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왔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현재까지 총 113회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1,10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5,800여 명을 진료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 사진제공=롯데웰푸드]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