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표이사 후보군 20명접수.... 현 KT임원 8명 ,현직의원, 현 서울대교수등 신청
상태바
KT, 대표이사 후보군 20명접수.... 현 KT임원 8명 ,현직의원, 현 서울대교수등 신청
  • 김성숙
  • 승인 2023.07.1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지난 4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대표이사 후보 공개 모집을 진행한 결과 총 20명이 지원했으며, 0.5% 이상의 지분을 보유한 주주와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각각 1명, 6명의 후보를 추천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그결과 현재 알려진 14명의 신청자중  현 KT임원이 8명이며  ,현직의원, 현 서울대교수 전카드사 사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한것으로 알려졌다. 

KT는 이사후보추천위원회 규정 상 사내 후보군 자격요건(그룹 부사장 이상 및 재직 2년 이상 등)을 충족하는 사내 후보자들을 포함하여 본격적인 심사 절차에 돌입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현재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은 심사의 공정성 확보 차원에서 이번 대표이사 후보에 참여하지 않음은 물론, 선임 과정에도 관여하지 않을 예정이며, KT 경영안정화에 전념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 심사의 객관성 강화를 위해 ▲기업경영 전문성 ▲산업 전문성 ▲리더십·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로 인선자문단을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인선자문단은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에 대해 서류 평가 의견을 이사후보추천위원회에 전달하고,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인선자문단의 의견을 참고해 대표이사 후보를 압축할 계획이다. 

KT는 이번에 구성된 대표이사 후보군에 대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8월 첫째주 최종 1인을 확정할 계획이며, 해당 후보는 8월말 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된다.

이 밖에, KT 이사회는 금일 이사회·위원회 구성에 대해 논의한 결과 이사회 의장으로 윤종수 이사를, 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으로 이승훈 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현재 KT CEO 총 20명 지원자 중  알려진 14명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차상균 서울대교수 - 1958년생,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원장, 교수), 스탠퍼드대학교 대학원 전기컴퓨터공학 박사
▲  채종진 전 BC카드 대표이사
▲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 제18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교육과학분과 전문위원
 ▲이기주전  전 방통위 전문위원
 ▲최두환  포스코ICT 대표이사, KT 종합기술원 원장
 ▲박윤영  KT 기업부문 부문장, 사장
 ▲ 송영희 KT T&C부문 가치혁신CFT장, 전무
 ▲ 권은희 의원 ,국회의원  KT전무 
 ▲ 남규택  KT 개인고객부문장부사장
 ▲김성태 의원 ,국회의원, NIA원장,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자문위원
 ▲ 윤직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 
  ▲ 김기열 전 KTF 부사장, ICT희망운동본부장
▲  배순민 KT융합기술원 소장
▲ 임헌문 전 Kt 커스터머 부문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