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서경덕, 인도네시아 내 한국 독립운동사 알린
상태바
KB국민은행-서경덕, 인도네시아 내 한국 독립운동사 알린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및 인도네시아로 제작된 안내서/사진=KB국민은행]
[한국어 및 인도네시아로 제작된 안내서/사진=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KB국민은행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인도네시아 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 상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알리는 안내서 발간과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안내서는 한국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제작됐으며 고려독립청년당 결성지 및 의거지, 암바라와 민영학 순국지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1만부 제작된 안내서는 자카르타 대한민국 대사관, 한인회, 세종학당, 가자마다 대학교 한국어학과, 사산 자바문화연구원, KB부코핀은행 등에 기증하여 비치된다.

또한 영상 역시 한국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제작됐으며 서 교수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직접 촬영에 참여하여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이번 광복절을 맞아 동남아시아 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안내서와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영상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공유해 널리 알리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서경덕 교수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 캠페인을 국내외로 꾸준히 펼쳐 왔으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