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IDC 컴퍼니 렌즈” 출시로ICT 공급사에게 경쟁 우위 제공
상태바
한국IDC, “IDC 컴퍼니 렌즈” 출시로ICT 공급사에게 경쟁 우위 제공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DC, 주요 시장 IDC컴퍼니 렌즈 출시
- 조직, 광범위한 조직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활용
[한국IDC/사진=IDC홈페이지]
[한국IDC/사진=IDC홈페이지]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Korea Ltd., 이하 한국IDC는 ICT 공급사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데이터 서비스인 IDC 컴퍼니 렌즈(Company Lens)를 출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IDC 컴퍼니 렌즈는 기술 시장을 구성하는 벤더, 구매 기업, 파트너를 포함한 시장 플레이어에게 필수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 점유율을 증대하고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서비스는 경쟁 업체 벤치마킹 및 분석, 어카운트 플랜을 위한 구매자 지출 현황 및 제품 출시에 최적화된 채널 파트너 검토 등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IDC 컴퍼니 렌즈는 경쟁 조직의 퍼포먼스를 면밀히 분석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세일즈 및 마케팅은 2,400개 이상의 ICT 벤더와 100개 이상의 기술 분야의 점유율 및 성장률을 분석하여 시장 선점 조직을 파악하고 경쟁 업체가 누구인지 식별할 수 있다.

IDC는 조직이 비즈니스 핵심 메시지를 만들고 접근 방식을 정교화하기 위해선 시장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업체를 식별하여 그들의 베스트 프렉티스 를 벤치마킹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을 구축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IDC는 본 서비스를 통해 ICT 공급사가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보다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예상한다. ICT 공급사는 IDC 컴퍼니 렌즈가 제공하는 23만개 파트너 데이터를 통해 경쟁사 파트너와 자사의 파트너를 비교할 수 있다. 특히, ICT 공급사가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때 적절한 파트너를 모색하는 것은 항상 난제이나 본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 네트워크에 대해 더 빠르고 깊게 이해할 수 있다.  

IDC 데이터 애널리틱스 부문 부사장 및 재너럴 매니저를 역임하는 모니카 쿠마는 “시장에서 시장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시장 플레이어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IDC 컴퍼니 렌즈는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 조직들을 위한 게임 체인저의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성공적인 의사결정에는 신뢰할 수 있고 실행 가능한 데이터에서 뽑아낸 인사이트가 필요하다.

본 서비스는 광범위한 조직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기회를 포착하고 위험을 줄여 경쟁자보다 앞서가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