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궁극의 오픈탑 슈퍼 투어러 DB12 볼란테 공개
상태바
애스턴마틴, 궁극의 오픈탑 슈퍼 투어러 DB12 볼란테 공개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8.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80마력/800Nm의 4.0 V8 트윈터보 엔진 3.7초의 제로백
- 올해 4분기부터 차량 인도 예정
[신규 모델 DB12 볼란테/사진=애스턴마틴]
[신규 모델 DB12 볼란테/사진=애스턴마틴]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신규 모델 DB12 볼란테(DB12 Volante)를 공개했다. 최근 출시한 애스턴마틴 차세대 스포츠카 중 첫번째 모델인 DB12 쿠페(DB12 Coupe)에 이은 오픈탑 모델인 DB12 볼란테는 슈퍼 투어러로서 화려한 성능, 핸들링과 함께 루프를 열고 즐기는 감각적 스릴의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아함과 스포티한 개성을 지닌 DB12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의 유서 깊은 고성능 컨버터블 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이다.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과 장인정신에 첨단 기술과 최첨단 엔지니어링을 더했으며, 주행 경험은 최상 수준으로 연마됐다.

아메데오 펠리사(Amedeo Felisa) 애스턴마틴 CEO는 “많은 고객들이 루프를 열고 드라이빙하는 것을 즐기며, 애스턴마틴 볼란테는 지난 60년 동안 그러한 감성을 포착해 독특한 스타일로 구현했다. 새로운 DB12 볼란테는 기존의 관습을 바꿔 DB12 쿠페의 순수함과 탁월한 스포츠 성능을 모두 유지하면서도 더욱 감성적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측면에서 진정한 스포츠 컨버터블인 이 진귀한 모델은 선입견에 도전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다”라 말했다.

DB12 볼란테의 전체 뒤틀림 강성(global torsional stiffness)은 엔진 크로스 브레이스를 포함한 하체 구성 요소의 업그레이드로 3.7% 증가했다. 또한, 측면 강성을 집중적으로 개선했으며 향상된 서스펜션 성능과 정교함을 선사한다. 비절연형 스티어링 칼럼과 140% 단단해진 프론트 액슬(front axle)은 개선된 온·오프 센터 스티어링 감각과 전반적인 운전자 연결감을 선사한다.

볼란테의 퍼포먼스는 그 자체로 증명된다. 4.0 트윈터보 V8 엔진은 최고 수준의 출력을 제공하며 DB12 볼란테에 강력한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DB12 볼란테는 0에서 98km(60mph)까지 3.6초 만에 도달, 제로백(0-100km/h)은 단 3.7초이며, 최고 속도 325km/h(202mph)로 놀라운 성능을 보여준다.

DB12 쿠페와 마찬가지로 각 다이내믹 주행 모드에 맞는 다양한 변속 전략을 제공하는 ZF 8단 자동 변속기로 동력을 전달한다. 또한, DB12 쿠페와 동일하게 짧아진 최종 구동 비는 기어 내 펀치를 극대화하고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을 적용해 민첩성과 안정성 간 완벽한 조합을 제공한다. 4단계 ESC와 5가지 다이내믹 주행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운전자가 차량의 주행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비절연형 스티어링 칼럼, 13.09:1의 일정한 비율의 랙을 통해 신속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순수한 반응 속도를 제공한다. 기본 사양의 단조 알로이 휠에는 애스턴마틴의 정밀한 요구사항에 맞춰 제작된 ‘AML’ 코드의 미쉐린(Michelin) ‘파일럿 S 5 (Pilot S 5)’ 타이어가 장착됐다. 제동장치는 주철로 만든 400mm 프론트 디스크와 360mm 리어 디스크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옵션으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CCB) 시스템을 선택 시 제동 성능 향상, 브레이크 페이드 감소, 스프링 하중량의 27kg 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다

DB12 볼란테는 컨버터블 모델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가장 까다로운 운전자도 매료시킬 수 있는 강력한 성능과 정교한 핸들링, 루프를 내리고 즐기는 짜릿한 즐거움, 최신 커넥티드 기술과 환상적인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모든 기술이 어우러져 진정한 현대적 감각의 오너십을 부여한다. 모든 요소에서 최고 품질을 선사함으로써 DB12 볼란테는 새로운 울트라 럭셔리 시대를 개척한다.

루프는 올리는 데 14초, 내리는 데 16초가 소요되며, 최대 49.9km/h(31mph) 속도 및 역풍에서도 작동된다. 차량 반경 2미터 내에선 리모트 키를 통해 루프를 작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DB12 볼란테는 DB12 쿠페의 대담하고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에 독특한 개성을 더했다. 애스턴마틴 디자인팀은 K-폴드 루프 매커니즘으로 가능해진 로우라인 패키징을 활용해 루프를 올리거나 내릴 때 감각적으로 보이는 매끈하고 역동적인 형태를 완성했다.

 

DB12 라인에는 최초로 애스턴마틴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는 업계 최고의 하드웨어, UI, UX,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해 처음부터 완전히 맞춤형으로 개발된 애스턴마틴 최초의 인하우스 시스템이다. 더불어, 새로운 ‘애스턴마틴 고객 커넥티비티 앱(Aston Martin Customer Connectivity App)’을 제공한다. iOS 및 Android용으로 개발됐으며, 고객의 개인 기기를 통해 DB12 차량을 제어 및 피드백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10.25인치 퓨어 블랙 터치스크린은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해 완전한 온라인 연결 기능을 갖춘 통합형 멀티스크린 시스템을 선보이며,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싱글 및 멀티핑거 제스쳐 컨트롤이 가능하다. 첨단의 터치스크린과 물리적 스위치 간 균형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기어 선택, 드라이브 선택, 난방 및 환기와 같은 주요 기계 작동을 위한 버튼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섀시, ESP 및 배기, 차선 보조 및 주차 거리 제어를 위한 오버라이드 스위치(override switches)가 있어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워진 DB12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온라인 연결 기능을 갖춰 더욱 스마트하고 빠르게 정보를 제공한다. 새로운 3D 매핑은 차선 안내 및 실시간 교통 오버레이 정보를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제공한다. 커넥티드 다이내믹 라우팅으로 불필요한 지연 방지, 위성 뷰를 통해 세부 정보 제공, 주행 중 주변 지역을 시각화해 동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DB12의 실내 공간과 형태에 맞게 음향적으로 설계된 15개의 스피커, 더블 앰프, 1,170W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Aluminium Double Dome tweeters)’, ‘컨티넘(Continuum)’ 중대역 스피커와 같은 고성능 라우드스피커 및 전용 3D 헤드라인 스피커와 강력한 서브우퍼를 갖추고 있어 탑승자가 좋아하는 음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DB12 볼란테는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몬터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에서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더 퀘일(The Quail)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오는 18일 금요일(현지 시각)엔 모터스포츠 모임에서, 주말엔 페블비치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 위치한 전용 클럽하우스인 애스턴마틴 클럽 1913(Aston Martin Club 1913)에서 공개된다.

한편, DB12 볼란테 생산은 올해 3분기에 시작 예정이며, 4분기부터 차량 인도를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