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와 ‘비전 AMG’ 국내 최초 공개
상태바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와 ‘비전 AMG’ 국내 최초 공개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8.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서울신라호텔서 첫 공개 후 25-27일 일산 킨텍스 ‘EQ 원더랜드’ 전시 예정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된 올-일렉트릭 쇼케이스/사진=벤츠 코리아]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된 올-일렉트릭 쇼케이스/사진=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늘(24일)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된 올-일렉트릭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Mercedes-Maybach EQS SUV)’와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전기 주행의 비전을 담은 쇼카 ‘비전 AMG(VISION AMG)’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는 마이바흐만의 독보적 럭셔리함과 우수한 순수전기차 기술력이 결합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첫 순수전기차이다.

메르세데스-AMG 순수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주는 전기 쇼카 ‘비전 AMG’는 메르세데스-AMG가 플랫폼부터 디자인, 드라이브 트레인 기술까지 전 과정을 개발한 첫 순수 전기 모델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와 비전 AMG는 이번 최초 공개에 이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테마파크 ‘EQ 원더랜드(EQ Wonderland)’에도 전시돼, 관람객에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EQ 원더랜드에서는 현재 국내 시장에 제공 중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체 순수 전기 차량들의 체험 및 시승 프로그램과 전기차 관련 특별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모두 한 장소에서 제공해 새로운 경험과 주말 나들이 기회를 선사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Auto Shanghai)와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Mercedes-Maybach EQS SU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마이바흐의 독보적 럭셔리함과 EQS SUV의 우수한 기술력을 결합한 모델로, 전기 모빌리티 시대에 럭셔리의 정수를 재정의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좋은 것은 또한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What is good must also be beautiful)"라는 마이바흐의 신조 아래 탄생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특유의 디자인과 EQ 패밀리룩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최상급 럭셔리 모델로서의 정체성과 SUV의 존재감을 모두 지닌 내·외관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의 인테리어 또한 장인 정신과 현대적 세련미가 강조됐다. 먼저 앞좌석에서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MBUX Hyperscreen)이 탑승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차량에 탑승하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전용 시작 화면이 디스플레이에 등장해 탑승객을 반기며, 운전석 계기판에서 마이바흐(MAYBACH) 모드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정교한 소재, 궁극의 장인 정신이 깃든 세심한 디자인 요소, 고품격 편의사양이 어우러진 마이바흐 EQS SUV의 뒷좌석은 탑승자의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는 한편 최고급 라운지와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마이바흐 EQS SUV의 뒷좌석은 앞좌석과 동일하게 통풍, 마사지, 및 목과 어깨 온열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가 기본 장착됐다. 종아리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는 주행 중에도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뒷좌석 승객이 리클라이닝 기능을 선택하면 앞좌석 동반석 시트가 자동으로 앞으로 움직여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에 탑재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AIRMATIC air suspension)은 정교하게 반응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하며, 주행 속도에 따라 전고가 최대 35mm까지 높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