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상태바
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8.2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선정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25개 브랜드’에 이름 올려
미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500대 외식브랜드 중 270위 달성, 전년대비 63계단 상승

 
 

l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로 수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니고 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2021년 5위, 2022년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개 브랜드뿐이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2022년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국내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지화를 통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기여한 것으로 해석된다.

BBQ는 미국 내 배달 수요 증가에 맞춰 국내에서 성과가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 모델을 적용시켰다. 또한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결제 후 준비된 제품을 바로 수령하는 '그랩앤고(Grab&Go)방식도 도입했다. 그 결과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미국 진출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성과이기에 K-치킨뿐 아니라 한식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더욱 의미있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 7월, 오하이오주 콜럼버스(Columbus, State of Ohio)에 1호 매장을 오픈하면서 미국 진출 이후 17년만에 미국 전체 50개주 중 절반에 해당하는 25번째주까지 BBQ 매장을 확장해 기하급수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여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사진] BBQ치킨_Nation’s Restaurant News(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500대 브랜드에게서 배워야 할 12가지를 ~
  BBQ치킨_Nation’s Restaurant News(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500대 브랜드에게서 배워야 할 12가지를 ~ 소개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