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이사벨 푸치 신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 선임
상태바
이케아 코리아, 이사벨 푸치 신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 선임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3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벨 푸치 이케아 코리아 신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사진=이케아코리아] 
[이사벨 푸치 이케아 코리아 신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사진=이케아코리아]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코리아가 9월 1일부로 이사벨 푸치(Isabel Puig) 이케아 프랑스 부대표를 신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CSO)로 선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사벨 신임 대표는 스페인 및 미국에서 선임 변호사 및 법률 고문 위원을 지낸 뒤, 2014년 전 세계 31개국에서 이케아 리테일을 운영하는 잉카그룹에 입사해 글로벌 코워커릴레이션 리더로 근무했다. 이후 이케아 벨기에에서 3년간 지역 총괄 매니저 겸 피플앤컬쳐 매니저를 역임하며 홈퍼니싱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사벨 신임 대표의 리더십 아래 집에서의 생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 좋은 집을 만드는 홈퍼니싱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2030년까지 '기후 안심 기업'을 목표로 재생에너지 소비 및 전기차 배송 확대 등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활동도 이어간다.

이사벨 푸치 신임 이케아 코리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는 “뛰어난 역동성을 바탕으로 홈퍼니싱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한국에서 대표직을 맡게 돼 매우 기쁘다”며 “80년 동안 쌓아온 이케아만의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 사람과 지구를 위한 노력이 더 많은 사람들의 집과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현 프레드릭 요한손(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잉카그룹의 글로벌 비즈니스 오퍼레이션 매니저로 자리를 옮겨 서비스 경험 및 운영 관련 지식을 다양한 국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