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참가
상태바
STX엔진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참가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엔진은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3년 서울 국제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 STX엔진 홍보부스. 사진=STX엔진 제공
2023년 서울 국제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 STX엔진 홍보부스. 사진=STX엔진 제공

서울 ADEX 2023은 국내 최대 항공우주, 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로, 역대 최대 규모인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가한다.

STX엔진은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 K1A2 전차 성능 개량용 개발 엔진, K9 자주포 엔진, 그리고 지능형 해안 감시 레이더-II 등을 선보인다.

최초로 공개하는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은 군용 장비 디젤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상태 기반 정비를 결합한 혁신적인 기술로, 연료 효율성 향상과 함께 순간 가속도 향상 및 최적의 정비 시스템을 제공한다.

STX엔진은 45년 이상에 걸쳐 방위산업용 엔진 생산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무기체계의 운영 변화에 대응하고, 폴란드, 핀란드 등 8개국에 안정적으로 엔진을 공급해 K-방산 수출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상수 STX엔진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독보적인 방위산업용 엔진 생산 개발 능력과 전자통신장비의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국방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