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소상공인 지원 교육·컨설팅 ‘오비 외식업클래스’ 운영
상태바
오비맥주, 소상공인 지원 교육·컨설팅 ‘오비 외식업클래스’ 운영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 업주들의 고민 해결 위해 온라인 교육, 1:1 맞춤 컨설팅 등 실시

국내 대표 주류기업 오비맥주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팔을 걷어붙였다.

오비맥주는 소상공인 업주를 지원하기 위한 외식업 전문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오비 외식업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서 열린 ‘오비 외식업클래스’ 실습 교육을 마치고외식업주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오비맥주
17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서 열린 ‘오비 외식업클래스’ 실습 교육을 마치고외식업주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오비맥주

‘오비 외식업클래스’는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온라인 영상 교육과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오비맥주의 소상공인 업주 지원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교육은 외식업 소상공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노무·세무·회계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외식업 트렌드, 푸드테크까지 총망라한 교육과정으로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외식업 전문가가 업주의 매장을 직접 방문해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1:1 컨설팅도 실시한다. 온라인 교육 우수 수료자 중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15명에게 메뉴 개발,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SNS 마케팅, 주방 동선 개선 등 각 니즈에 맞는 전문가들이 방문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습교육장면.사진=오비맥주
실습교육장면.사진=오비맥주

17일 오후에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인사이트플랫폼 강연장에서 특별 실습교육을 열었다. 2시간 동안 실시한 ‘스마트폰으로 음식 사진 맛있게 찍는 법’ 강연에서는 키이스 스튜디오 박준형 대표가 업장의 환경과 상황에 맞는 음식 메뉴 사진 촬영법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편집방법을 전했다. 특히 교육에 참가한 업주들이 운영하는 식당의 대표 메뉴를 직접 촬영하고 즉석에서 지도를 받으며 실전 역량을 키웠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외식업 업주들이 매출을 늘리고 손님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오비 외식업클래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양과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