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콘래드 서울 호텔서 열린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 초청 중견기업 비즈니스 리셉션'에서 뉴저지주에 진출한 기업을 대표해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미 뉴저지주 투자청 ‘Choose New Jersey’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리셉션은 필 머피(Philip Dunton Murphy) 뉴저지주 주지사 방한에 맞춰 한국 기업의 뉴저지주 및 미 동부권역 투자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BBQ는 '뉴저지주 진출 중견기업 성공 사례'를 주제로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뉴저지주를 선정한 이유, 미국 내 빠른 성장을 이끈 투자 전략, 지역 사회공헌활동 추진 방안 등을 공유했다.
2007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BBQ는 뉴저지주에 설립한 해외 법인을 기점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비대면 주문이 증가한 미국 내 배달문화 정착과 K-치킨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왔다. 그 결과 뉴저지주 내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한 14 매장 오픈, 미국 50개주중 절반이 넘는 26개주에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뉴저지는 JFK공항 등 다수의 국제공항과 엘리자베스항 APM 항만터미널이 근접해 있고 국제 비즈니스와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최대 도시 뉴욕과도 가까운 곳”이라며 “뉴욕 등 동부지역 대도시와 미국 내륙시장으로의 접근성이 좋은데다 BBQ가 미국 시장 진출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