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별다꾸 트렌드’ 빠진 MZ 겨냥한 제품 확대
상태바
유통업계, ‘별다꾸 트렌드’ 빠진 MZ 겨냥한 제품 확대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11.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에도 별다꾸족 겨냥한 반영한 마케팅 활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이어리, 핸드폰, 노트북 등 다양한 물건을 자신의 개성에 맞춰 꾸미는 ‘별다꾸’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표현하는 MZ세대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대목이다.

유통업계도 ‘별다꾸’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MZ세대의 꾸미기를 돕는 다양한 굿즈부터 알록달록 예쁘게 꾸민 패키지를 출시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코카-콜라는 최근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고 특별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장식품)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패키지에 담아낸 제품이다. 스페셜 패키지 출시와 함께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코카-콜라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징 요소들을 담은 오너먼트 8종을 선보였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60일간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지난 6월 이디야커피X산리오캐릭터즈 시즌 1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음료와 스낵, MD,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으로 구성됐다. 던킨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2종과 굿즈를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인스타그램 힐링툰 ‘김토끼’로 유명한 지수 작가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화가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