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이 K제품 기획전 강화.. 일본MZ세대 선호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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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재팬이 K제품 기획전 강화.. 일본MZ세대 선호도 향상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11.02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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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MZ세대, K제품 선호 확산. K제품 기획전 강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한국 제품 관련 프로모션을 잇따라 오픈하는 등 K기획전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MZ세대 사이에 K문화 열풍이 확산하면서 패션, 뷰티, 식품 등 K제품을 찾는 일본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K브랜드 플라자’ 프로모션에서는 K뷰티•K식품•K패션 등 한국 중소셀러들의 우수 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의 대표 식품들을 소개하는 ‘KOREA FOOD’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과 협업해 한국 중소셀러의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하는 ‘헬로 코리아’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올해말까지 진행하는 ‘서울 마켓’에서는 서울 소재 중소셀러 상품을 선보인다. 인기 상품을 특가에 제안하는 ‘특가상품’ 코너 등이 특히 반응이 좋다.

이베이재팬은 한국과 일본간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해 앞으로도 한국 제품 기획전을 강화할 예정이다. 연내 오픈하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도 K셀러나 기업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베이재팬 KR Biz 본부 박영인 실장은 “일본 M세대 사이에서 K제품 니즈가 커지고 있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K제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며 “MZ세대 고객층이 두텁고, 한국 이커머스처럼 대형 프로모션에 강점이 있는 큐텐재팬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려는 K셀러나 기업들에게 최적의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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