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헝가리 죄르 현장에서 PPE용 전기 모터 생산 개시
상태바
아우디, 헝가리 죄르 현장에서 PPE용 전기 모터 생산 개시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11.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약 700명, 3교대로 하루 PPE용 전기 모터 2,000개 생산

아우디 CEO 게르놋 될너는 “헝가리 죄르 현장은 고도로 컴팩트하고 효율적인 PPE 전기 모터 생산에 최적화된 곳이다.“고 밝혔다.

덧붙여, “현장의 고도로 숙련된 팀은 2018년부터 400,000개 이상의 전기 구동 시스템을 생산해 왔다“며  “이는 매우 값진 경험“ 이라고 말했다.

죄르 현장에서는 아우디 Q6 e-트론 시리즈를 움직일 PPE용 전기 모터 외에도 아우디 Q8 e-트론을 위한 구동 장치 역시 생산하고 있다. 

PPE를 위한 전기 모터 생산을 위해, 아우디는 생산 라인 3개를 신규로 설치했다. 고정자 라인은 28단계, 변속기 부품 라인은 15단계의 작업으로 이루어지며 차축 하나를 조립하는 데에는 190단계가 필요하다.

시리즈 생산에 참여하는 죄르 현장의 직원은 약 700명으로, 이들은 3교대로 작업하며 아우디뿐 아니라 포르쉐에도 공급되는 PPE용 전기 모터를 하루에 2,000개씩 생산한다. 수직 생산의 경우, 기존의 전기 모터 조립 시설에 비해 그 범위가 더욱 확대되었다.

아우디 생산 및 물류 담당 이사회 멤버 게르트 워커(Gerd Walker)는 “죄르 현장에서 생산이 시작된 것은 아우디 Q6 e-트론 생산을 확대하는 데 매우 주요한 이정표” 라고 전했다.

전기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통해 아우디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는 포괄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아우디는 향후360 팩토리를 통해 차량을 생산하겠다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PPE 생산이 시작된 올해, 아우디 헝가리는 성공적인 30주년을 맞이했다. 세계 최대 파워트레인 공장으로 성장했으며 헝가리 최초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로 이루어진 폭스바겐 그룹 내 프로그레시브 브랜드 그룹의 차체 부품을 독점적으로 생산하는 아우디 헝가리는, 시리즈 생산 확대를 위해 작년 공구제작 시설을 확장했다. 후면 및 전면 해치, 도어, 펜더, 루프 및 측면 패널 프레임과 같은 주로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차체 부품이 죄르 현장에서 제작된다.

아우디 헝가리는 창립 이래 약 120억 유로를 투자했으며, 이로써 헝가리 산업에서 가장 주요한 투자자가 되었다. 현재 아우디 헝가리에 고용된 직원은 약 12,000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