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스프링샤인과 ‘ 하나 아트버스’ 개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스프링샤인과 ‘ 하나 아트버스’ 개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3.12.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 예술인의 예술 활동 증진 및 일자리 창출 위한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실천
총상금 1000만원, 수상작에는 미디어 아트 제작 및 온·오프라인 전시 진행 등 혜택 부여
수상자 가운데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인턴십 기회 제공, 작품 활동 지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전국 발달장애 예술인을 대상으로 ‘제3회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를 개최한다.

제3회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공모 요강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
제3회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공모 요강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 아트버스’는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작품 활동 기회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실천의 하나로 하나금융그룹과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전국 규모 공모전이다.

3회를 맞은 하나 아트버스는 아동·청소년 및 성인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에 해당하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회화와 디지털 작품을 접수한다. 접수된 작품은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총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아동·청소년, 성인 부문으로 나눠 총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을 시상한다. 성인 수상자 가운데 3명에게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에서 인턴십 등 작품 활동 지원이 제공된다.

또 수상작은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및 하나은행의 개방형 수장고 겸 갤러리 H.art1에서 전시회를 진행한다. 특히 H.art1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발달장애인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 체험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회 모든 계층이 발달장애인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작은 이후 온라인 및 VR 전시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