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구강관리 필수품으로 전동 칫솔을 사용 이유는..
상태바
현대인들의 구강관리 필수품으로 전동 칫솔을 사용 이유는..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12.06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질환 원인 1위로 플라그 주기적인 관리 필요
집에서도 최대 99.7%의 플라그 제거 및 맞춤형 케어 가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다음으로 외래 환자가 가장 많았던 질병은 ‘치은염 및 치주질환’인 것으로 드러났다. 치아와 잇몸 건강은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한번 손상되면 재생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평소 각별한 관리가 중요하다.

오랄비 전동칫솔 ‘iO10’.사진=한국P&G오랄비
오랄비 전동칫솔 ‘iO10’.사진=한국P&G오랄비

구강 관련 질환 원인 1위로 꼽히는 플라그(치태)만 잘 제거하더라도 치아 표면에 단단하게 굳는 치석뿐만 아니라 구강 내 염증 반응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플라그는 개개인의 치아 구조 특성과 칫솔질 습관으로 인해 꼼꼼하게 제거하기 쉽지 않다. 또한 플라그끼리의 응집력도 생각보다 강해, 보다 효과적인 칫솔질이 필요하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가정 내 손쉬운 구강케어를 위해 전동 칫솔을 찾기 시작했다. 

전동 칫솔은 수동 칫솔로는 불가능한 좌우 회전과 상하 진동 등 여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잇몸과 치아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게 음식 찌꺼기와 플라그를 제거해 준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된 전동칫솔이 출시되면서, 사용자의 잘못된 양치 습관을 교정해 주는 등 초정밀 맞춤 케어도 가능해졌다. 빠르게 진화하는 전동 칫솔 덕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치아와 잇몸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오랄비 iO10, 최대 99.7% 더 많은 플라그 제거 효과 및 AI기반 맞춤형 케어 제공

일찍부터 플라그 제거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한국P&G 구강케어 브랜드 오랄비는 최근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전문적인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탑재 전동칫솔 iO10를 출시했다.

iO10은 일반 칫솔 대비 최대 99.7%의 플라그를 더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치과용 세정 도구에서 영감을 받은 오랄비만의 원형 칫솔 헤드가 개별 치아를 감싸 일반 칫솔질로 닿기 힘든 부위까지 꼼꼼하게 닦아주고 또한, iO 시리즈만의 혁신적인 마그네틱 시스템이 각각의 칫솔모 끝까지 진동 에너지를 전달해 정교하고 부드러운 세정을 돕는다.

최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케어 방식도 제공한다. iO10은 총 7가지의 다양한 세정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현재 구강 상태와 니즈에 따라 세정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잇몸 손상의 위험을 줄여주는 스마트 압력센서도 적용돼 적절한 칫솔질 압력 상태도 파악 가능하다.

특히, 입안을 16개 영역으로 나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만큼, 놓치는 부분 없이 꼼꼼하고 섬세한 양치질을 돕는다. 사용자의 실시간 데이터는 오랄비가 제공하는 스마트 충전기에도 전달되어, 스마트폰 없이도 충전기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양치시간과 현재의 압력 상태 및 닦이지 않은 영역까지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한국P&G 오랄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정 내에서도 간편하지만 효과적인 구강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 iO10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오랄비와 함께 구강 관련 질환 원인 1위로 꼽히는 플라그 축적을 예방하고, 오랫동안 건강한 치아와 잇몸 관리해 나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