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첫 브랜드 북 '스쿱 오브 해피니스(Scoop of Happiness)' 발간
상태바
SPC 배스킨라빈스, 첫 브랜드 북 '스쿱 오브 해피니스(Scoop of Happiness)' 발간
  • 김성현 기자
  • 승인 2024.01.09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집 과정을 거쳐 39년 발자취를 담은 브랜드북 ‘스쿱 오브 해피니스(Scoop of Happiness)’를 발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북은 배스킨라빈스의 역사와 전통은 물론 아이스크림이 전해주는 행복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집 과정을 거쳐 39년 발자취를 담은 브랜드북 ‘스쿱 오브 해피니스(Scoop of Happiness)’를 발간한다고 9일 밝혔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집 과정을 거쳐 39년 발자취를 담은 브랜드북 ‘스쿱 오브 해피니스(Scoop of Happiness)’를 발간한다고 9일 밝혔다.

총 262 페이지의 단행본으로 만들어진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북은 크게 3가지 파트로 구성되었다.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가치와 역사를 소개하는 브랜드 히스토리 파트(△Brand History), 배스킨라빈스를 사랑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셀럽들이 소개하는 행복 레시피를 담은 창작 프로젝트 파트(△Happiness, △Delight, △Artistic, △Joy), 그리고 배스킨라빈스를 만드는 임직원들의 인터뷰 파트(△Meet the Brand) 등이다.

먼저 브랜드 히스토리 파트에는 배스킨라빈스가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 끊임없는 도전 스토리가 수록되었으며, 39년의 발자취를 수치로 환산해 보여 주는 내용들도 담았다. 대표적인 인기 플레이버 ‘민트 초콜릿 칩’이 1년간 판매된 양을 싱글레귤러 사이즈의 컵으로 환산해 쌓으면 1,950m에 달하는 한라산 높이의 635배, 에베레스트 높이의 140배에 달하는 수준이 된다. 이외에도 역대 플레이버의 개수부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스크림 등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라면 한 번쯤 궁금했을 법한 이야기들이 소개된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구성한 창작 프로젝트 파트에서는 배스킨라빈스를 사랑하는 정식당 임정식 쉐프, 배달의민족 한명수 CCO, 전 골프선수 박세리 감독 등 유명 셰프부터 파티시에, 셀럽, 포토그래퍼까지 총 40명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을 담은 행복 레시피를 선보였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플레이버로 음식, 사진, 그림, 음악까지 예술분야를 총망라한 100가지의 행복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배스킨라빈스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임직원 인터뷰 파트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커피 음료 등 각 분야의 제품 개발 담당자들이 참여해 그 동안 베일에 싸인 제품 탄생 스토리 및 개발자가 추천하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팁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브랜드북은 한정 수량 제작되어 12일부터 예스24 온라인 서점 및 교보문고 광화문, 강남 등 수도권 주요 지점, 배스킨라빈스 직영점포 18개점에서 31,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결식아동 돕기 등 배스킨라빈스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부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브랜드의 슬로건 ‘We make people happy’처럼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여정을 걸어온 배스킨라빈스의 헤리티지를 담아 브랜드북을 출간했다”며 "1986년 명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 소비자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지금이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