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워크숍 열고 임원들에게 빠른 실행 주문
상태바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워크숍 열고 임원들에게 빠른 실행 주문
  • 김성숙
  • 승인 2024.01.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가 승부처..."새로운 성장 동력 기반으로 빠르게 선순환하자”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유플러스 전사 임원·담당 워크숍 진행
올해 사업 방향 및 성장 전략 논의…CX·DX·플랫폼 전략 강조
황현식 사장 “경제 불확실성 커지는 가운데 위기 돌파 위해 올해를 승부처로 삼아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 황현식 사장은 지난 11일 진행된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에서 빠르게 DX 역량을 강화하고 애자일하고 빠르게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레거시 사업의 성장을 유지하되 CX(고객경험), DX(디지털전환), 플랫폼으로 구성되는 세 가지 전략을 바탕으로 올해를 승부처로 생각하고 빠르게 전략을 실행해나가자고 다짐했다고  14일 밝혔다.

황 사장은 지난 10일 LG유플러스 마곡 국사를 방문해 네트워크 설비 점검 현황을 방문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강조한 바 있어 이번 워크숍에서 임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24년 사업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은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이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의 기회를 만들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과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를 포함한 양사 임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의 사업 운영 방향을 주제로 진행한 특강에서는 CX, DX, 플랫폼 사업화에 대해 임원들이 의견을 공유했다. 이는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이 신년사를 통해 강조한 내용이기도 하다. 신년사에서 황 사장은 CX, DX, 플랫폼 등 3대 전략을 빠르게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황사장은 미래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황 사장은 “미래를 위한 전략적 투자와 사업 전개를 절대로 포기하면 안 된다”며 “기존의 전략방향을 그대로 가져가되 전략 과제들을 매우 빠르게 시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조직문화 문제는 소통 부족에서 비롯된다”며 “비폭력 대화 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성과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간 서로 더 소통하는 한 해를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워크숍에서는 조직문화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임원들은 회사의 미래 경쟁력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구성원의 비전 인식 ▲비전 공감 ▲리더의 비전 전달 등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글로벌 기업들의 조직문화 강화 사례들을 참고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LG유플러스는 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이 워크숍 현장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이 워크숍 현장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마지막으로 진행한 외부 연사 특강에서는 캐서린 한 한국비폭력대화센터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비폭력 대화로 탁월한 리더가 되는 방법’라는 주제로 임직원들과 효과적인 리더십과 소통 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